그룹 크래비티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가 대세 신인임을 인정받았다.

크래비티는 지난 13일 개최된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데뷔이래 첫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소리바다 어워즈'의 신인상은 그간 K팝 유행을 선도해 온 그룹들이 거쳐 간 상으로, 크래비티가 앞으로 가요계에 미칠 영향력을 예고하며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크래비티는 "저희가 데뷔하고 처음으로 상을 받게 되었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영광이고 감사드린다. 이게 다 사랑하는 러비티 덕분에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 크래비티를 위해 힘써주신 스타쉽 식구들에게 정말 감사드리고, 그 외에 스태프 분들 그리고 아홉 명의 가족 분들 정말 사랑한다"라며 "이 상에 걸맞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그룹 크래비티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 4월 데뷔 앨범 '크래비티 시즌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의 타이틀 'Break all the Rules(브레이크 올 더 룰즈)'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지며 다채로운 보컬 색과 패기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데뷔 앨범의 수록곡 'Cloud 9(클라우드 9)'에서는 맑고 순수한 소년미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크래비티의 데뷔 앨범은 한터차트 상반기 음반차트 신인 부문 1위,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앨범 차트’ 20위에 올라 올해 데뷔한 신인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톱 케이팝 앨범 차트 7개 지역 1위, 총 12개 지역 톱3, 아이튠즈 앨범 차트 4위, 빌보드 소셜 50차트 12위 등을 기록,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가능성까지 입증했다.

크래비티는 오는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CRAVITY HIDEOUT : THE NEW DAY WE STEP INTO)'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플레임'으로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