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서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1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최신 차트에 따르면 '하우 유 라이크 댓'은 44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20위로 첫 진입해 K팝 걸그롭 최고 순위를 경신한데 이은 유의미한 기록이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힌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이 차트 톱100에 5주 연속 머물며 K팝 걸그룹 최장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오는 9월께 발매되는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타이틀이자, 해외 일정 없이 오직 국내에서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세계 무대 속 블랙핑크의 존재감은 더욱 빛난다.

블랙핑크는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우어 캔디(Sour Candy)'로 이미 지난 6월부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왔던 터다. 여기에 '하우 유 라이크 댓'이 버금가는 성과를 거두며 영국 음악 팬들 사이 인기를 확실히 증명했다.

블랙핑크는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끊임없는 신기록 행진을 펴며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앞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서 33위를 기록, 이 역시 자신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또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 올렸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해 또 한번 최단 기록을 경신했으며 3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있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이뤄내며 가온 차트 2020년 27주차(06.28~07.04) 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소셜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벅스 등에서는 16일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