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첫 정규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 공개
첫 컴백 무대는 美 NBC 간판 프로그램 '지미 팰런쇼'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돌아온다.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 등 발표하는 모든 곡을 히트시킨 블랙핑크이기에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도 최고인 상황.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블랙핑크는 이번 컴백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예고했다.

블랙핑크는 26일 오후 '하우 유 라이크 댓'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약 1년 2개월 만의 신곡이자 오는 9월 발매될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 타이틀로 블랙핑크만의 개성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곡이다. 몽환적이면서 웅장한 사운드가 도입부를 압도하고,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파워풀한 비트와 멤버들의 보컬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노래다.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날 제니는 "정규 앨범이 첫 도전이다. 프리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이 맛보기인데, 새롭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웠기 때문에 블랙핑크가 어떻게 변하고 발전할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정규앨범과 멤버들의 솔로 활동도 다 계획하고 준비 중이다. 곧 공개될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여러분들의 마음을 사르르 녹였으면 좋겠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지수는 '하우 유 라이크 댓'에 대해 "블랙핑크의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 파워풀하고 힙합적인 요소를 넣으려고 노력했다.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강렬한데 점점 곡 변화가 있어서 그 부분에 집중하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도 전했다. 제니는 "모든 걸 다 공개할 순 없지만, 퍼포먼스 중 댄스 훅이 있다. 멤버들 모두 무릎에 멍이 까맣게 들 정도로 연습을 하다가 누가 누가 더 심하다고 하면서 재밌게 논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는 리사의 단발과 흑발, 제니와 로제의 파격 탈색 등으로 비주얼적으로도 큰 변화를 줘 앨범 비주얼 콘셉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제니는 "'하우 유 라이크 댓'이 다양한 감정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곡이고, 변화에 따라 콘셉트가 휙휙 바뀌는 곡이라 비주얼로도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전 활동 곡보다 힙합 요소가 있어서 의상에 더 신경을 썼고 다양한 걸 보여드릴 수 있도록 의논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래와 춤, 스타일링이 하나로 완벽하게 어우러져야 절대적인 시너지가 날 것 같아 매 번 앨범을 작업하는 과정에서 4명의 멤버들과 스타일리스트 등 모든 스태프가 아이디어를 최대한 낸다"며 "세상에 없었던 새로운 걸 내자는 목표로 결과가 좋을 때까지, 시간이 없더라도 끝까지 한다"고 덧붙였다.

뮤직비디오 역시 블랙핑크의 대표적인 기대 포인트 중 하나. 고대 신전을 떠올리게 하는 세트나 거대한 날개 등 상징적 은유를 내포한 조형물의 스케일이 예사롭지 않다. 포인트에 대한 질문에 나오자 로제는 "아직 많은 스포일러를 할 수 없다. 하지만 이번에도 많은 소품들과 다양한 세트장에서 영상을 찍었기 때문에 그 부분들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대답했다.

앞서 블랙핑크는 팝스타 레이디가가의 곡 '사우어 캔디(Sour Candy)에 피처링하며 글로벌 협업을 펼쳤다. 제니는 "레이디가가와 통화로 먼저 이야기를 나눴는데, 블랙핑크의 개성과 색이 너무 좋고 음악의 팬이라고 먼저 말씀해주셔서 영광이었다"며 "데뷔 전부터 존경하고 좋아했던 아티스트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믿기지 않았고, 기뻤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수로 최초·최고·최단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인기 요인에 대해 리사는 "앨범마다 우리의 색을 넣으려고 노력한다. 노래부터 의상 등 블랙핑크의 모든 것을 재밌게 봐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기록보다는 팬들이 이 곡에서 어떤 매력을 느낄지 궁금하고 설렌다"고 덧붙였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을 통해 리스너들이 어떤 메시지를 주고 싶었을까. 지수는 "거창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이번 노래를 통해서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주고 싶었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과 자신감을 담아서 노래했다"고 강조했다.

블랙핑크를 롤모델로 꼽고 있는 전 세계 팬들에게도 메시지를 남겼다. 로제는 "우리의 음악 좋아해주고 응원해주는 분들께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당당한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