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 '사랑을 했다' 4억 뷰 돌파 축전./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 '사랑을 했다' 4억 뷰 돌파 축전./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오후 12시 30분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됐다.

음원 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43일 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의 기록을 썼다.

또한 '제10회 멜론 뮤직 어워드',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으며, 라인뮤직 시상식에서는 ‘사랑을 했다’ 라이브 버전으로 '위클리 송 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도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SNS상에서 커버 열풍이 불기도 했다.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초등학생 사이에서 떼창과 개사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아이콘에게 '초통령'이라는 별명을 안겨줬다.

앞서 지난 13일 '사랑을 했다' 안무 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콘은 지난 2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통해 2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저력을 과시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새 앨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