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수현, 트레저 방예담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 수현, 트레저 방예담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AKMU) 수현과 YG 신인 그룹 트레저(TREASURE) 방예담이 '왜요 (WAYO)'로 깜짝 듀엣을 선보여 화제다.

지난 15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와 수현 유튜브 채널에는 수현X방예담의 '왜요 (WAYO)' 듀엣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수현과 방예담은 마치 대화하듯 한 소절씩 주고받으며 두 사람만의 색다른 '왜요 (WAYO)'를 선보였다. 수현은 특유의 청아하고 감미로운 보이스로 곡을 이끌었고, 방예담 역시 깊은 소울과 독특한 음색으로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왜요 (WAYO)'는 이별의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어 외치는 공허하고 외로운 물음을 방예담 특유의 보컬로 표현한 곡이다. 이번 라이브를 통해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한 '왜요 (WAYO)' 기타 선율 위에 오롯이 수현과 방예담 두 사람의 감미로운 음색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의 '왜요 (WAYO)'를 완성시켰다.

수현과 방예담의 만남에 국내외 팬들은 반색했다. 데뷔 전 SBS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화제의 중심에 섰던 두 사람은 방영 당시에도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7년 만에 다시 호흡을 맞춘 두 사람의 듀엣 무대에 팬들은 "K팝스타 우승과 준우승자의 만남" "추억소환, 두 사람 다 잘 컸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앞서 수현은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 발매 당일 개인 SNS에 직접 커버 영상을 업로드하며 소속사 후배를 향한 훈훈한 응원에 나섰다. 특히 게시글에 "예담아 나랑 듀엣 하자"고 메시지를 남기기도 해 이들의 듀엣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수현은 듀엣 영상을 공개하며 "살포시 스포 했었는데 짐작하셨나요? 이번 영상은 바로바로! 7년 만에 만난 예담이와 '왜요' 듀엣 영상"이라고 소개하며 "남녀 듀엣으로 부르니까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이 드는 것 같다. 정말 오랜만에 같이 만나서 노래 불렀다. 예담이의 '왜요', 그리고 듀엣 버전 '왜요'도 많이 들어주세요"라고 응원과 소감을 전했다.

트레저 데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매된 방예담의 '왜요 (WAYO)'는 음원 공개 이후 전 세계 총 9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완전체 데뷔를 앞둔 트레저의 다음 소식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