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8억 뷰 돌파 축전 이미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8억 뷰 돌파 축전 이미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블랙핑크의 통산 4번째 8억뷰이자 K팝 그룹 최다 기록이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넘어섰다.

'마지막처럼'은 도입부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마지막인 것처럼 온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가사와 뮤직비디오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 노래는 2017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신기록 행진은 압도적이다. K팝 그룹 최초·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인 '뚜두뚜두 (DDU-DU DDU-DU)'(11억뷰)를 비롯해 '붐바야', 'Kill This Love'에 이어 '마지막처럼'까지 총 4편을 8억뷰 라인업에 올려놓았다.

또 '붐바야'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9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자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이외에도 8편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안무 영상 등 억대 뷰 콘텐츠만 총 18편을 보유했다. 폭발적인 영상 조회수와 더불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3630만명에 이른다.

블랙핑크는 오는 26일 컴백한다. 선공개 타이틀곡 이후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또한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이어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