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방탄소년단 슈가, 시너지 '대박'
그룹 엑소의 백현, 거센 솔로 파워
아이유X슈가 '에잇', 가온차트 3관왕…백현 앨범차트 또 1위
가수 아이유가 '에잇(Prod.&Feat. SUGA of BTS)'으로 5월 가온차트 3관왕을 차지했다. 5월 가온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으며, 백현 (BAEKHYUN)의 ‘Delight - The 2nd Mini Album’은 월간 앨범차트에서 1위 했다.

1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에 따르면 5월 가온차트에서 아이유의 '에잇 (Prod.&Feat. SUGA of BTS)'이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월간 앨범차트는 백현의 미니 2집 '딜라이트(Delight)'로 66만 826장으로 1위에 랭크됐다. 앞서 백현은 지난 4일에도 가온차트 집계 사상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음은 물론, 타이틀곡 '캔디(Candy)'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기록해 2관왕을 차지했다.
그룹 엑소 백현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백현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월간 소셜차트2.0는 블랙핑크다. 5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NCT DREAM이었다.

함께 공개된 23주차(2020.05.31~2020.06.06) 가온차트에서는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 해 2관왕을 차지했으며, 트와이스의 새 앨범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와 동명의 타이틀곡이 각각 앨범차트, 다운로드차트에 1위로 진입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