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태양./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태양./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 태양이 지난 28일 오후 9시경 YG엔터테인먼트(이하)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의 메인 보컬인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를 직접 부른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태양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약 43초 분량의 영상에는 그가 녹음실에 앉아 건반을 연주하며 방예담이 6월 5일 발표할 '왜요 (WAYO)'의 일부분을 노래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YG에서 가장 맏형인 빅뱅 멤버가 아직 데뷔도 안한 막내 그룹 트레저의 방예담을 공개적으로 지원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 영상을 통해 '왜요 왜요 왜요 / 너 없인 왜 나는 안되나요 / 도대체 왜요 왜요 왜요 / just tell me 너 아님 안되나요 / 왜 우린 안되나요' 라는 애틋한 노랫말로 발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방예담의 솔로곡 '왜요 (WAYO)'의 일부 멜로디와 가사가 처음으로 세상에 공개된 셈이다.

방예담의 '왜요 (WAYO)'는 위너 강승윤과 AKMU 이찬혁이 작사 작곡에 이름을 함께 올리며 후배 가수를 적극 지원하고 나서고 있어 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YG 실력파 프로듀서 FUTURE BOUNCE가 작사·작곡·편곡, Andrew Choi가 작곡에 함께했다.

방예담은 2012년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11살의 나이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YG에서 7년 동안 실력을 쌓은 그는 프로그램 'YG보석함'에서 보컬 포지션 1위에 오르며 트레저 멤버로 최종 발탁됐다.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으로 구성된 12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7월부터 올 연말까지 3~4차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할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