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커버 영상 하나로 전 세계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 3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이번 주 트위터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마음에 들어요)' 수를 받으며 소셜 네트워크를 장악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정국은 지난 3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Never Not♥"라는 글과 함께 미국 싱어송라이터 라우브(Lauv)의 '네버 낫(Never No)'을 부르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공개 10분 만에 조회수 100만, 36분 만에 10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역대 전 세계 트위터에 게재된 트윗 중 최단 시간에 도달한 가장 빠른 조회수 기록으로 알려졌다. '좋아요' 수 또한 2시간 만에 100만, 16시간 만에 200만을 넘어섰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
포브스는 소셜 미디어 트래킹 회사 뉴스 위프(NewsWhip)가 집계한 자료를 바탕으로 정국이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노래하는 영상을 게시했고 이번 주에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받은 트윗으로 소셜을 또 한 번 뜨겁게 달궜다고 전했다.

이어 "정국이 '네버 낫'을 부르는 영상 트윗을 게시한 지 24시간 후인 일요일 오후(현지 시간) 210만 개 이상의 좋아요와 90만 개에 가까운 리트윗을 얻어냈다"고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
빌보드도 "정국이 라우브(Lauv)의 '네버 낫'을 커버하여 팬들을 열광시켰다"며 글로벌한 반응으 전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정국의 커버 영상은 불과 몇 시간 만에 6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당일 트위터에서 정국의 이름이 트렌드 되었음을 전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