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래퍼 데뷔
'펭수로 하겠습니다', 음원 차트 1위
이제훈 "못하는 게 뭘까?" 축하
/사진=타이거JK 인스타그램
/사진=타이거JK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펭수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1일 발매된 펭수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 1'의 타이틀곡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가 22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실시간 차트 벅스 1위, 지니 1위, 멜론 29위, 소리바다 19위 등을 기록했다.

'빌보드 프로젝트 Vol.1'은 래퍼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는 펭수의 빌보드 진출을 염원한 랩과 요들송이 돋보이는 곡이다. 해당 곡의 음원 수익은 '세계 펭귄의 날'을 맞아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펭수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 1' 앨범 재킷. /사진제공=EBS
크리에이터 펭수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 1' 앨범 재킷. /사진제공=EBS
'펭수로 하겠습니다'는 발매와 동시에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펭수는 지난 21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타이거JK와 함께한 영상을 올리며 고마움을 표했다.

공개된 영상 속 타이거 JK는 “많이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빌보드로 가는 거 많이 응원해달라”라고 밝혔다. 펭수는 “여러분들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펭러뷰”라고 말했다.
/사진=리틀빅픽처스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 '사냥의 시간'을 통해 특급 협업을 펼쳤던 배우 이제훈도 펭수의 차트인을 축하했다. 그는 22일 자신의 SNS 계정에 "히히 노래 좋다. 펭수는 못하는 게 뭘까?"라는 글과 함께 펭수의 앨범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펭수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며 해맑은 매력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펭수는 지난 17일 EBS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타이거 JK, 윤미래가 이끄는 필굿뮤직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