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 진솔 / 사진제공=도너츠뮤직앤
그룹 이달의 소녀 진솔 / 사진제공=도너츠뮤직앤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진솔이 KBS2 수목드라마 '어서와'를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OST에 도전한다.

진솔은 '어서와'의 여덟 번째 OST 주자로 나서 '시간은 한 바퀴 돌아'를 선보이며 그리움이 가득 담긴 감성을 표현했다.

지난 13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은 밝은 녹음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메이킹 장면과 진솔의 소울 가득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2월 미니앨범 '해시'(#)로 1년 만에 컴백을 알리며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앨범 차트 56개국 1위, 빌보드 차트 7개 부문 차트인, 국내음악방송 첫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통해 탄탄한 입지를 굳힌 글로벌 걸그룹이다.

이달의 소녀의 일곱 번째 멤버 진솔은 '해시'의 타이틀곡 '쏘왓(So What)'에서 고음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해낼 정도로 뛰어난 실력과 음색을 겸비하고 있어 첫 OST 도전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어서와'는 남자로 변하는 고양이 홍조(김명수 분)와 강아지 같은 인간 여자 솔아(신예은 분)의 미묘한 설렘을 다루는반려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이달의 소녀(LOONA) 진솔이 부른 '어서와' OST Part.8 '시간은 한 바퀴 돌아'는 오는 15일 오후 6 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