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전 세계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지난 10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가 전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LOVE YOURSELF 承 'Her'의 인트로 버전(Intro : Serendipity)과 LOVE YOURSELF 結 ‘Answer'의 정식 풀버전(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의 합산 기록이다.

부드러운 듯 강한 리듬이 특징인 '세렌디피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칠 아웃(Chill-out) 스타일의 얼반(Urban) 장르로 RM이 작사에 참여했다. 감미로운 피아노와 기타 선율, 몽환적인 느낌의 Synth, 여리고 섬세한 지민의 보컬이 '푸른곰팡이', '삼색고양이' 등 개성 있는 가사와 만나 매력적인 곡으로 탄생했다.

미국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세렌디피티'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지민은 발매되는 솔로곡마다 화제의 중심에 서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7'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에서 87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