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온리원오브./ 사진제공=RSVP
그룹 온리원오브./ 사진제공=RSVP
그룹 온리원오브가 가수 DAWN(던)과 음악으로 특별한 선을 잇는다.

온리원오브는 1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yours only 2.2’ 싱글 ‘MONEY(OnlyOneOf Ver.)’를 발매한다. 지난 2월 ‘unknown art pop 2.1’ 싱글 ‘dOra maar(도라 마르)’를 발표한 지 2개월 만이다.

이번 싱글은 던의 솔로 데뷔곡 ‘머니’를 리메이크한 곡이라서 더욱 특별하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머니’는 던이 활동명을 바꾸고 직접 작사, 작곡까지 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첫 걸음을 내디딘 곡이다. 이번에 온리원오브만의 색깔로 다시 입혀져 재탄생 된다.

‘머니’의 리메이크는 온리원오브의 커버 댄스 영상이 도화선 역할을 했다. 지난 3월 온리원오브는 ‘머니’를 파워풀하고 남성적인 퍼포먼스로 재해석한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영상은 유튜브 공개 직후 100만뷰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음원 발매 요청까지 쇄도했다.

온리원오브는 “던 선배님의 ‘머니’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댄스 커버를 해봤는데 팬 여러분의 요청에 따라 정식 음원까지 공개하게 됐다”며 “시작부터 끝까지 작업 과정이 색다르고 흥미로웠다. 멋진 곡을 저희가 새롭게 부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5월 데뷔한 온리원오브는 작은 ‘점’으로 시작해 ‘선’을 만들고, ‘면’을 완성한다는 세계관으로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데뷔 앨범 ‘dot point jump’, 두번째 미니앨범 ‘line sun goodness’는 각각 점과 선을 상징했다. 이 과정에서 ‘yours only 2.2’ 싱글은 또 하나의 선을 의미한다.

온리원오브는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위해 땀을 흘리고 있다”며 “이번 싱글과 함께 새 앨범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많이 지쳐 계실 요즘, 조금이나마 음악으로 힘을 얻으시고 조만간 멋진 앨범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