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함께 돌아온 강다니엘, 청량한 '인간 밀키스'
가수 강다니엘이 컴백과 동시에 음반 차트와 음악 방송 1위를 휩쓸고있다. 봄날과 함께 돌아온 강다니엘은 청량한 멜로디와 포근한 보컬,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인간 밀키스'라는 애칭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 3월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언(CYAN)'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불안 증세로 모든 활동을 중단한 후 4개월 만에 복귀를 알리는 신보이자 지난해 7월 발매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를 잇는 '컬러' 시리즈 3부작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사이언'은 발매 직후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발매 사흘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장을 돌파했다. 집계 결과 초동 판매량은 26만 1459장을 기록했다. 이는 그룹 방탄소년단, 아이즈원, NCT 127 뒤를 잇는 4위이자, 올해 발매된 솔로 아티스트 앨범 중 1위다.

또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등 9개 지역에서 올 앨범 차트(All Album Chart) 1위, K팝 앨범 차트(K Pop Album Chart)에서는 12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 차트를 섭렵했다.
가수 강다니엘
가수 강다니엘
뿐만 아니라 지난 3월 31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면서 음방 트로피 싹쓸이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강다니엘의 신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친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으로, 이 봄에 꼭 맞는 밝은 멜로디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살랑이는 봄바람처럼 다가와 리스너들의 귓가를 간지럽히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