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오늘(24일) 휴식 끝에 컴백
발매 후 '컴백쇼' 전세계 동시 방송
가수 강다니엘의 미니 앨범 콘셉트 포토/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의 미니 앨범 콘셉트 포토/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오늘(2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을 발매한다.

이날 오후 6시 강다니엘은 새 앨범 'CYAN'의 모든 수록곡과 타이틀곡 '2U'의 뮤직비디오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지친 이에게 행복을 찾아 줄 타이틀곡 '2U'를 비롯해 'Jealous'와 'Interview', 그리고 지난 겨울 디지털 싱글로 발매한 'TOUCHIN'과 'Adulthood' 등 총 다섯 곡으로 구성됐다. 강다니엘 본연의 색을 만들어 가기 위한 여정을 그리는 'COLOR' 시리즈의 첫 포문을 여는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쳤거나 조금은 외로운 기분을 느끼는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이다.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와 살랑이는 봄바람을 연상케하는 경쾌한 리듬에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때론 힘 있는 강다니엘의 보컬이 더해져 봄에 딱 어울리는 곡으로 완성됐다.

컴백을 앞둔 강다니엘은 "음악과 무대를 다시 할 수 있게 돼 기쁘고 행복하다"면서도 "컴백이지만 초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번 앨범은 무척이나 소중하고 중요하며 한편으로는 도전이다.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휴식 끝에 첫 미니 앨범으로 돌아온 강다니엘은 이날 오후 8시 '강다니엘 컴백쇼 CYAN'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강다니엘 컴백쇼 CYAN'은 Mnet과 M2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방송되며, 타이틀곡 '2U'와 컴백쇼 만을 위한 특별한 버전의 신곡 'Jealous'를 비롯해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