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레이더가 뽑은 '이달의 아티스트'
월드스타의 남다른 행보
'ON' 뮤비 1분에 15만명 시청
케이팝 레이더 월간 소셜 차트서도 1위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가 뽑은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6일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2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온(ON)’ 뮤직비디오는 전작보다 3배 빠른 속도로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방탄소년단의 기록을 환산하면 약 1분에 15만 명씩 시청한 것과 같다”며 “케이팝 그룹 신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케이팝 레이더 사상 가장 높은 진입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박혔다.
케이팝레이더가 선정한 이달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레이더가 선정한 이달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뮤직비디오 조회수 뿐만 아니라 2월 한 달간 방탄소년단의 SNS 팔로워도 놀라운 증가세를 보였다. 케이팝 레이더는 “방탄소년단이 평소 공식 인스타그램을 잘 활용하지 않지만, 컴백 포토가 업로드된 지난 2월 한 달간 팔로워가 8만3980명이나 증가했다”며 “월간 소셜 차트 인스타그램 팔로워 부문에서 11계단이나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40만 명 이상이 증가해 누적 팔로워 240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ON’ 뮤직비디오는 한 달 동안의 집계 기간 중 단 이틀간의 조회수로 ‘2월 월간 조회수 차트’ 2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컴백 트레일러 ‘아웃트로: 에고(Outro: Ego)’ 역시 3위에 올라 ‘월드 클래스 아이돌’의 위엄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맵 오브 더 솔 : 7'로 국내는 물론 미국,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음악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가수 최초로 4개 앨범 연속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비롯해 2개 앨범 연속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ON'은 빌보드 '핫 100' 4위로 한국 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한 달간 K팝에서 감지된 이슈들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추가로 한 달간 주목할 만한 이슈를 보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