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점령
'ON' 이어 수록곡들도 빌보드 '핫100' 안착
'빌보드200' 4번째 1위에 '핫100'까지…역대 최고 성적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빌보드 메인 차트를 점령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또, 타이틀곡 'ON'과 수록곡 '시차', 'Filter'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각각 4위, 84위, 87위를 차지했다.

'ON'의 '핫 100' 4위는 지난해 4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로 달성한 한국 그룹 최고 순위인 8위를 자체 경신한 기록이다.

특히 정국의 솔로곡 '시차'와 지민의 솔로곡 'Filter'까지 '핫 100' 차트에 이름을 올리면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세 곡을 동시 진입시키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자신들이 세운 한국 가수 최다 동시 진입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에 수록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Make It Right' 두 곡이 지난해 ‘핫 100’ 차트(2019년 4월 27일 자)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또한, '빌보드 200'에서는 2018년 6월 'LOVE YOURSELF 轉 'Tear'를 시작으로 같은 해 9월 'LOVE YOURSELF 結 'Answer', 지난해 4월 'MAP OF THE SOUL : PERSONA'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4개 앨범이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이는 1년 9개월 사이에 달성한 기록으로, 그룹으로서는 비틀스 이후 최단 기록이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MAP OF THE SOUL : 7'으로 '톱 앨범 세일즈' 1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위, '인디펜던트 앨범' 1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1위,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1위, '월드 앨범' 1위 등 각종 앨범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사진=방탄소년단 'ON'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방탄소년단 'ON' 뮤직비디오 캡처
'ON'으로는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스트리밍 송' 12위, '빌보드 캐나디안 핫 100' 18위 등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아티스트 100'과 '소셜 50'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2018년 8월 발매된 'LOVE YOURSELF 結 'Answer'는 이번 주 '빌보드 200' 차트에 재진입, 133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신보 'MAP OF THE SOUL : 7'은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 전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