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뉴 아티스트 베스트 3' 수상
"더 발전하는 아이즈원 되겠다" 소감
그룹 아이즈원 /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그룹 아이즈원 /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그룹 아이즈원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27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 따르면 아이즈원이 신인상인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뉴 아티스트 베스트 3'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아이즈원은 소속사를 통해 "이번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2부문에서 상을 주셔서 정말 영광이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지난해 1월 일본에서 데뷔 팬미팅과 콘서트도 열게 되었는데, 모든 것은 응원해주신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에도 위즈원은 물론 많은 분들에게 좋은 노래와 퍼포먼스를 전달하고 더 발전하는 아이즈원이 되겠습니다"고 밝혔다.

아이즈원은 지난해 2월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好きと言わせた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본 활동을 시작했다. 당시 아이즈원은 2019 2월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을 인정받았다.

최근 아이즈원이 발표한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 또한 일본 타워레코드 종합 판매량 TOP4에 버전 별로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오리콘 해외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27일 오리콘 주간(2020.02.17-23) 합산 앨범 랭킹 2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TOP5 내 유일한 K팝 앨범으로 일본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