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났다. 짧은 설 연휴도 끝났고, MBC <해를 품은 달>의 아역 출연분도 끝났으며, tvN <막돼먹은 영애씨 9>도 끝났지만 겨울이 끝나려면 아직 멀었다. 게다가 나이는 한 살 먹을 때 몸무게는 2kg 늘었음에도 추위를 핑계 삼아 운동은 봄으로 미뤄둔 채 방 안에 있는 여러분을 위해 이번 주에도 <10 아시아>에서는 지난 한 주간의 잡다한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양심이 있다면 간식은 좀 치우자. 아니, 최소한 뜯자마자 다 먹어 치우지는 말자…
1. 지난 25일 연예 매체 <디스패치>는 원더걸스의 소희와 2AM의 슬옹이 크리스마스에 만나 함께 식사 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이들이 연습생 시절 만나 6년간 의지했고 2011년 동료 이상의 감정을 싹틔웠다고 주장했다. 이에 원더걸스와 2AM의 소속사 관계자들은 두 사람은 친한 동료 사이이며 연습생 때부터 워낙 친하게 지내다 보니 오해가 생긴 것 같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음 중 소희-슬옹 열애설을 가장 순수하게 반겼을 사람은 누구일 것 같은가?

① 김희철 ② 김구라 ③ 박진영

2. 지난 25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에서 김준호는 과거 자신이 유동근 성대모사로 인기를 끌던 당시 경제적으로 어렵던 김구라가 에로 연극 출연을 부탁했던 사실을 폭로했다. “그런 거 못하겠다”는 김준호에게 “오디오만이라도 해 달라”며 매달렸던 김구라는 제작비 부족으로 스튜디오가 아닌 노래방에서 김준호의 음성을 녹음하고 출연료 대신 돼지갈비를 사주었다고 밝히며 문제의 연극에 대해 “19금인데 입에 담을 수가 없다”며 한층 더 호기심을 유발했다. 다음 중 연극 제목으로 맞는 것은?



① 용의 국물 ② 용의 선물 ③ 용의 눈물 ④ 용의 샘물 ⑤ 용의 장물



3. 다음은 24일 방송된 MBC <아이돌 육상 수영 선수권 대회>의 한 장면이다. 비스트의 용준형이 제일 먼저 결승선을 통과한 이 경기 종목은?

① 남자 100m 달리기
② 남자 200m 경보 릴레이
③ 남자 1500m 계주
④ 남자 하프 마라톤



4. 사진은 한 통신사의 광고 중 일부이다. 해당 상황에 등장하는 대사로 적절한 것은?

① I`m your father.
② 마더하세요.
③ May the Force be with you
④ 저, 이번에 내려요.

5. 걸그룹 레인보우는 최근 ‘레인보우 픽시’라는 3인조 유닛을 결성, “호이호이 울트라 팩트로스 무스 / 내 모든 바람들 마법처럼 / 호이호이 울트라 팩트로스 빔스 / 나에게 고백해 오직 나만 사랑한다고”라는 가사로 시작되는 ‘호이호이’로 활동 중이다. 다음 중 맞는 내용은?



① 작사는 휘성이다.
② 레인보우 픽시 멤버는 조현영, 오승아, 김재경이다.
③ 후반부의 가사는 “빙하타고 내려와 으음~ 친구를 만났지만 / 일억 년 전 옛날이 너무나 그리워 / 보고픈 엄마 찾아 모두 함께 나가자 아-하- 아-하-”이다.
④ 이들은 애프터스쿨의 3인조 유닛 오렌지캬라멜과의 비교에 대해 “오렌지캬라멜이 동화 속 이미지를 콘셉트로 한다면, 우리는 요정과 마법 같은 느낌이 많다”는 차별점을 밝혔다.

6. 최근 ‘마녀가 된 이유’로 활동 중인 가수 NS윤지는 뮤직비디오에서 쇠사슬에 묶인 남성에게 채찍을 휘두르는 등 파격적인 장면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런데 ‘NS윤지’의 ‘NS’는 대체 무슨 뜻일까?



① North South ② New Star ③ NonSan ④ Nice Shot ⑤ NongShim ⑥ Never Stop

7. 지난 26일 온스타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4> 시사회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모델 이소라는 결혼 계획 등을 묻는 기자들을 향한 재치 있는 답변으로 좌중의 폭소를 불러일으켰다. 이 답변은 무엇이었을까?

① 뭐 임마? ② 엽떼요~ ③ 안 들려요 ④ 부끄럽고요, 자제해 주세요.

정답 및 풀이
1. ② 김구라
현재 서울 성동구청에서 공익근무 중인 김희철은 관물대에 소희의 사진을 붙여놓고, MBC ‘라디오 스타’에 원더걸스가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은 뒤 제작진에게 “구라 형이 우리 소희 괴롭히면 죽을 때까지 저주할 거예요”라는 문자를 보내기도 했던 소희의 열성 팬이다. 아무리 원더걸스의 연애금지령이 해제되었다 해도 소속 스타의 열애설은 JYP 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박진영에게 부담일 수 있다. 그러나 평소 아이돌의 연애를 적극 권장하는 입장을 표해 온 ‘아이돌 연애주의자’이자 원더걸스의 ‘라디오 스타’ 출연 당시 예능감이 부족하다며 공격했던 김구라라면 다음 번 원더걸스나 2AM의 출연을 기다리며 이 신선한 떡밥을 덥석 물어 기쁘게 저장했을 것이다.

2. ① 용의 국물
언젠가 방송에서 19금 토크가 허용되는 날이면 우리는 이 연극의 내용을 알 수 있을까?

3. ② 남자 200m 경보 릴레이

4. ① I`m your father.

5. ④ 이들은 애프터스쿨의 3인조 유닛 오렌지캬라멜과의 비교에 대해 “오렌지캬라멜이 동화 속 이미지를 콘셉트로 한다면, 우리는 요정과 마법 같은 느낌이 많다”는 차별점을 밝혔다.
작사는 김혜성, 멤버는 조현영, 오승아, 김지숙이다. “빙하타고 내려와 으음~ 친구를 만났지만 / 일억 년 전 옛날이 너무나 그리워 / 보고픈 엄마 찾아 모두 함께 나가자 아-하- 아-하-”는 만화 영화 <아기공룡 둘리>의 주제가 일부로 “호이 호이 둘리는 초능력 내 친구 / 외로운 둘리는 귀여운 아기공룡 / 호이 호이 둘리는 초능력 재주꾼”이라는 후렴구가 유명하다.

6. ② New Star

7. ③ 안 들려요
참고로 “뭐 임마?”는 명절에 얼굴만 보면 “누난 시집 안 가? 왜 안 가? 못 가?”라며 깐족대는 사촌동생에게 정색할 때, “엽떼요~”는 전화로 결혼 독촉하는 부모님에게, “부끄럽고요, 자제해 주세요”는 공적인 관계의 사람들에게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