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과 가수 임창정이 새 음반을 발표하고, 그룹 루첸트는 데뷔를 알린다. tvN 예능프로그램 ‘풀 뜯어먹는 소리’와 ‘알쓸신잡’이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영화 ‘안시성’ ‘명당’ ‘협상’ 등이 같은 날 개봉된다.

그룹 갓세븐. /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갓세븐. /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 가요 : ‘컴백’ 갓세븐·임창정·드림캐쳐

갓세븐이 17일 정규 3집 ‘프레전트 : 유(Present : YOU)’의 발매 기념 제작발표회를 연다. 총 16곡을 담은 새 음반의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갓세븐의 성숙한 매력을 녹였다고 한다.

라틴어와 영어의 조합인 ‘별처럼 밝게 빛나다’라는 뜻의 7인조 그룹 루첸트는 오는 18일 데뷔 음반 ‘더 빅 디퍼(The Big Dipper)’의 발매 쇼케이스를 준비한다.

오는 19일에는 임창정이 정규 14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를 발표한다. 약 2년 만에 내놓는 새 음반으로, 임창정이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소속사 nhemg 관계자는 “총 10곡의 신곡과 이전에 발표한 ‘또 다시 사랑’ ‘나란 놈이란’ 등의 새 버전이 담긴다”고 소개했다.

그룹 드림캐쳐는 오는 20일 세 번째 미니음반 ‘어론 인 더 시티(Alone In The City)’를 공개한다. 이날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소개와 활동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알쓸신잡3’ 포스터. / 제공=tvN
‘알쓸신잡3’ 포스터. / 제공=tvN
◆ 방송 : 다시 돌아오는 ‘풀 뜯어먹는 소리”진짜 사나이”알쓸신잡’

tvN 예능프로그램 ‘풀 뜯어 먹는 소리’가 17일 가을 편의 제작발표회를 연다. 지난 6월 방송된 여름 편에 이은 새로운 시즌이다. ‘소년 농부’ 한태웅 군의 일상을 들여다보며 시골살이의 재미를 전해준다. 배우 송하윤과 코미디언 이진호는 계속 출연하며 코미디언 박나래와 그룹 2PM 황찬성이 새롭게 합류한다. 이날 오후 베일을 벗는다.

같은 날 SBS 새 주말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극본 박진우, 연출 민연홍)의 기자간담회가 개최된다. 딸을 죽였다는 누명을 쓴 여성이 추리력을 발휘해 진실을 밝히는 내용이다. 배우 김윤진을 비롯해 정웅인·고성희·최광제·김영아 등이 출연하며 오는 10월 처음 방송된다.

오는 18일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진짜 사나이 300’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오는 21일 방송을 시작하며, 이번 새 시즌에는 강지환·빅토르 안·김호영·홍석·오윤아·김재화·신지·이유비·리사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시즌3로 돌아오는 tvN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은 오는 20일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MC 유희열과 유시민 작가, 김영하 작가 등이 다시 뭉치며 김진애 박사와 김상욱 교수가 합류한다. 오는 21일 베일을 벗는다.

같은 날 SBS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과 OCN 새 주말드라마 ‘플레이어'(극본 신재형, 연출 고재현)가 제작발표회를 열고 시작을 알린다.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은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배우 고수·엄기준·서지혜·정보석·남경읍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오는 27일 처음 방송된다. ‘플레이어’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뭉쳐 가진 자들이 불법으로 모은 돈을 찾아내는 과정을 그린다. 배우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김원해 등이 출연한다. 첫 방송은 오는 29일이다.

영화 ‘협상’ 포스터. / 제공=CJ엔터테인먼트, JK필름
영화 ‘협상’ 포스터. / 제공=CJ엔터테인먼트, JK필름
◆ ‘안시성’ VS ‘협상’ VS ‘명당’

오는 18일 영화 ‘원더풀 고스트'(감독 조원희)의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오는 26일 개봉되며, 배우 마동석·김영광·이유영·최귀화 등이 출연했다. 유도 관장 장수(마동석) 앞에 영혼 태진(김영광)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 ‘안시성'(감독 김광식), ‘명당'(감독 박희곤), ‘협상'(감독 이종석)이 오는 19일 동시에 개봉된다.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담아낸 ‘안시성’에는 배우 배우 조인성·남주혁·박성웅·배성우·엄태구 등이 출연한다. ‘명당’은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지관의 이야기로, 배우 조승우·지성·김성균·백윤식·문채원 등이 뭉쳤다.

‘협상’은 인질극에서 만난 인질범과 위기 협상가의 모습을 조명하며, 배우 손예진·현빈·김상호·장영남·장광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