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자이언티X지드래곤, 매드클라운, 볼빨간 사춘기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자이언티X지드래곤, 매드클라운, 볼빨간 사춘기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보다 더 강할 수 없다. 치열한 음원 차트 전쟁이 예고됐다. 신곡을 냈다 하면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이른바 ‘음원깡패’들이 2월 컴백한다. 자이언티와 래퍼 매드클라운이 컴백하는 것. 무어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음원 강자인 이들이, 더 막강한 뮤지션들과 힘을 합쳤다는 것이다. 자이언티와 지드래곤, 매드클라운과 볼빨간 사춘기의 조합이 2월 가요계에 찾아온다.

◆ 자이언티X지드래곤, 이 조합 ‘핫’하다

자이언티, 빅뱅 지드래곤 / 사진=텐아시아 DB
자이언티, 빅뱅 지드래곤 / 사진=텐아시아 DB
자이언티가 2월 1일 컴백한다. 최근 신보 ‘OO’의 트랙리스트와 티저 등을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자이언티의 이번 활동은 테디가 설립한 독립 레이블 더블랙레이블에 합류한 뒤 처음. 자이언티의 새 출발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공개된 트랙리스트를 통해 자이언티의 신보에 참여한 초호화 라인업이 베일을 벗었다. 개중 ‘콤플렉스(COMPLEX)’에 빅뱅 지드래곤이 피처링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인기 래퍼 빈지노 역시 신보 수록 곡 중 하나인 ‘미안해’에 피처링했다. 이 외 피제이, 쿠시, 서원진 등의 히트 메이커들이 이번 음반에 대거 참여했다.

아직 타이틀곡이 어떤 곡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자이언티와 자타공인 대세 뮤지션들의 조합이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매드클라운X볼빨간 사춘기, ‘고막 남친·여친’의 만남

매드클라운, 볼빨간 사춘기 / 사진=텐아시아 DB
매드클라운, 볼빨간 사춘기 / 사진=텐아시아 DB
매드클라운은 볼빨간 사춘기의 손을 잡고 2월 3일 컴백한다. 매드클라운은 독보적인 발음과 감성적인 래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래퍼. 그는 앞서 씨스타 소유, 효린, 진실 등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음원차트서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볼빨간 사춘기 역시 지난해 ‘우주를 줄게’로 음원차트 역주행 기록을 세우며 ‘고막 여친’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신곡은 매드클라운의 감성적 래핑에 볼빨간 사춘기의 유니크한 보컬이 더해져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선사할 전망”이라고 자신했다. 공개하는 음원마다 음원 차트에서 롱런하는 저력을 보이며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우뚝 선 두 뮤지션이기에, 이들의 만남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