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봄이 좋냐??’의 승리로 끝난 봄 시즌송 대결이 마무리 됐다. 5월부터는 신인 아이돌부터 독보적 음원강자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무기로 하는 음원전쟁이 펼쳐진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 방탄소년단, 신흥 글로벌 대세의 파워

그룹 방탄소년단이 5월 2일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 영 포레버(Young Forever)’를 발표한다. ‘화양연화 영 포레버’는 지난 해 큰 사랑을 받았던 ‘화양연화 pt.1’과 ‘화양연화 pt.2’ 등 청춘 2부작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스페셜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과 총 3편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동안 ‘화양연화’ 시리즈를 통해 말하고자 했던 청춘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아낸다. 지난 20일 첫 번째 뮤직비디오 ‘에필로그 : 영 포에버(EPILOGUE : Young Forever)’를 공개하고, 컴백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했다.

방탄소년단은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5년 4분기 음반 순위에서 27만 4,000여장으로 2위를 기록한 그룹. 1위 엑소에 뒤를 이어 신흥 글로벌 대세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앨범을 발표하고 5월 7일 데뷔 첫 체조경기장 콘서트를 펼치며 화려한 컴백 포문을 연다.
크러쉬 프로필
크러쉬 프로필
# 크러쉬, 진정한 음원깡패

‘믿고 듣는’ 음원강자 크러쉬도 5월 컴백한다. 크러쉬는 5월 4일 새 앨범 ‘인털루드(Interlude)’를 발표한다. 크러쉬는 이번 컴백을 맞이해 서울과 부산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팬들에 가까이 다가간다.

크러쉬는 ‘영(YOUNG)’, ‘오아시스’, ‘잊어버리지마’까지, 발표만 하면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음원깡패. 이번 앨범에는 크러쉬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겨 더욱 진솔한 음악을 들려줄 것으로 보인다. 소속사 관계자는 “크러쉬가 한층 더 성숙한 사운드로 강렬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 전했다.
아이오아이
아이오아이
# 아이오아이(I.O.I), 등장 전부터 ‘괴물 신인’

Mnet ‘프로듀스101’이 탄생시킨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도 5월 4일 음원 전쟁에 합류한다. 음반 수록곡은 블라인드 모니터링을 통해 멤버들이 직접 선택해 현재 녹음했다. 재킷 촬영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마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아이오아이는 데뷔 전부터 행보 하나하나 알려지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KBS1 ‘도전 골든벨’, KBS2 새 예능 ‘어서옵쇼’,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 등 예능 출연 소식까지 연이어 알려지며 아이오아이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아이돌의 필수 성공 관문인 데뷔 리얼리티 Mnet ‘스탠바이 아이오아이’도 방송되며 컴백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상태. 이미 ‘프로듀스101’로 상당한 팬덤과 대중적 인지도를 쌓은 아이오아이가 가요계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수정 기자 soverus@tenasia.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아메바컬쳐, YMC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