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_indie Chart vol_44
k_indie Chart vol_44
컴필레이션 앨범 ‘사랑의 단상’, 어어부 프로젝트, 크래쉬 등의 컴백 앨범이 인디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올랐다.

작년 12월 11일 ~ 25일 판매량을 합산한 케이-인디차트 Vol. 44에서는 인디레이블 파스텔뮤직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컴필레이션 앨범 ‘사랑의 단상 챕터 5. 더 레터 프롬 노웨어’가 1위에 올랐다. 이 앨범은 팬들의 사연을 노래로 만드는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다. 에피톤 프로젝트, 한희정, 짙은, 캐스커 등 인기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곡을 실었다.

어어부 프로젝트의 10년 만의 신작이자 14년 만의 새 앨범인 ‘탐정명 나그네의 기록’은 3위에 올랐다. 백현진, 장영규의 듀오 어어부 프로젝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아방가르드 팝 밴드로 알려져 있다. 이번 앨범은 2010년에 열린 공연 ‘탐정명 나그네의 기록’으로부터 시작됐다. 공연에서 연주된 곡들이 편곡을 거쳐 이번 앨범에 담겼다.

한국을 대표하는 헤비메탈 밴드 크래쉬의 새 EP ‘언테임드 핸즈 인 임퍼펙트 월드(Untamed Hands In Imperfect World)’는 6위에 올랐다. 크래쉬는 원년멤버인 안흥찬(보컬, 베이스)과 정용욱(드럼), 3집부터 합류한 하재용(기타), 5집 이수 다시 밴드로 돌아온 임상묵(기타)의 멤버로 4년 만에 이번 신작을 발표했다.

포크 듀오 재주소년의 미발표곡과 라이브 공연실황 등이 포함된 스페셜 앨범 ‘어바웃 재주소년’은 10위에 올랐다. 2003년 데뷔앨범 ‘재주소년’을 발표한 이들은 ‘귤’ ‘명륜동’ ‘이분단 셋째줄’ 등으로 사랑받았다.

신인 록밴드 리플렉스의 새 EP ‘마이 올(My All)’은 21위에 랭크됐다. 조규현(보컬, 기타), 홍석원(기타), 변형우(베이스), 신동연(드럼)으로 이루어진 4인조 밴드 리플렉스는 지난 2012년 12월 공개한 EP ‘미니시리즈 #1 로맨틱 레슬러’를 시작으로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홍대 신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신보에서는 한층 성장한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인디차트
인디차트
인디차트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차트제공. 미러볼뮤직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