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투더스카이
플라이투더스카이
알앤비(R&B) 발라드의 남녀 대표주자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가 합동 콘서트를 가진다.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의 콘서트 ‘더 끌림(THE 끌림)’의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는 14년 지기로 가요계 대표 절친이다. 세 사람은 이번 합동 콘서트에서 각자의 명품히트곡 퍼레이드는 물론 기존 곡의 재해석,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의 환상적인 하모니 등 ‘따로 또 같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날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는 함께했던 곡 ‘사랑해요 우리’를 비롯해 거미의 ‘사랑했으니.. 됐어’,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을 열창했다.

거미는 ‘더 끌림’이란 색다른 공연 타이틀에 대해 “그동안 많은 남자 가수분들과 콜라보 공연을 해봤는데 이 두 친구는 굉장히 서로 다른 매력이 있으면서도 그 매력이 누구나 끌릴만 하더라”라며 “인간적, 이성적, 음악적으로도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라 이 제목이 어울린다 생각했다. 많은 관객 분들께서도 여러가지 표현된 내용의 곡을 들으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환희 역시 “저희 콘서트를 보러 오시는 분들 중 작업이 진행되는 분들이 있을텐데 콘서트를 보고 더 끌려서 커플로 나가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지었다”며 “잘 지은 것 같다”고 훈훈한 작명 센스에 대해 설명했다.

친한 친구들이었지만 14년 만에 함께 합동 콘서트를 한 계기는 어떤 것이었을까. 환희는 “KBS2 ‘불후의 명곡’에서 거미와 함께 듀엣을 한 적이 있다”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더라. 그러면서 ‘같이 노래하는 것 너무좋다’, ‘셋이 콘서트를 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거미와 콘서트를 하면 좋을 것 같다고이야기를 했다. 매니저와 사무실이 이야기를 하게 돼 콘서트를 하게 됐다”고 합동 콘서트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거미 역시 “올해는 세 사람이 함께 활동을 오랫만에 해서 이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해도 어떨지 생각했다”며 “굉장히 자연스럽게 막힘없이 성사됐다”고 말했다.

두 팀의 음악적 콜라보에 대해서 거미는 “일단 두 팀이 공연을 한다고 하면 이별 노래나 슬픈 알앤비, 발라드 위주의 곡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실 것 같다”며 “물론 그 음악이 주를 이루지만 그 안에서 여러 사랑과 이별, 끌림에 관한 스토리를 담았다. 그런 내용을 버라이어티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환희 또한 “테마가 있고 하나의 드라마처럼 기승전결도 있고 사랑, 우정에 대한 끌림들이 콘서트 안에 있으니 보셔야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다”며 “많은 분들이 공연을 보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f05
f05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는 서로를 ‘어색함 없이 편안한 사이’라고 정의하며 부담없는 친구 사이임을 인증했다. 알앤비 발라드라는 유사한 장르를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세 사람은 각자의 명곡에 대해서도 ‘씨 오브 러브(Sea Of Love)’, ‘기억 상실’을 꼽으며 서로의 에너지를 칭찬했다.

세 사람은 최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한 것을 언급하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할 것’을 장담했다. 함께 있어도 편안하고 즐거운 세 사람, 이들은 연말 콘서트를 앞두고 관객들에게 한 마디를 전했다.

브라이언은 “팬분들과 콘서트를 와주신 분들께 따뜻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저희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으면 좋겠다”며 “내년에는 좀 더 행복하고 눈물을 안 흘리는 그런 날이 오도록 기도하겠다. 멋진 활동도 하겠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거미는 “두 친구와 공연을 하게 돼서 기쁘고 영광이다”며 “플라이투더스카이 팬 여러분께서 저를 안 미워하셔서 너무 기쁘다. 저희의 팬 분들이 아니더라도 이번 공연은 와 보시면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다. 공연이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저희 공연을 보시고 즐겁게 내년을 준비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환희는 환한 웃음과 함께 “추운데 와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건강하시고 메리크리스마스 해피뉴이어다”고 상남자의 센스 있는 인사를 전했다.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의 ‘더 끌림’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