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 매력 담은 비투비 ‘넌 감동이야’ MV
악동 매력 담은 비투비 ‘넌 감동이야’ MV
악동 매력 담은 비투비 ‘넌 감동이야’ MV

그룹 비투비가 29일 0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무브(Move)’의 음원과 타이틀곡 ‘넌 감동이야’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넌 감동이야’는 레트로 사운드의 댄스곡이다. ‘넌 감동이야’라는 반복 후렴구와 ‘머리 어깨 허리 다리’, ‘랄랄라 랄랄라 랄랄랄라’ 등 쉬운 가사는 듣자마자 금방 흥얼거릴 수 있는 중독성을 자아낸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함께 트랙 전체적으로 자신감이 느껴진다. 육성재가 여는 도입부 ‘별 헤는 밤 두근두근 대는 맘’ 파트는 베이스와 드럼의 미니멀한 사운드만 바탕으로 해 육성재의 목소리가 고스란히 들린다. 바로 이어진 정일훈의 래핑까지 사운드보다 비투비가 목소리가 강조되는데 목소리만으로도 흥겨움을 자아낸다. 2절에서 임현식-이민혁 라인이 자신감을 대변한다.

뮤직비디오에는 비투비 특유의 악동 매력이 넘쳐 흐른다. 케이블채널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활약하는 썸앤쌈 팀이 카메오로 출연해 재미를 자아내며 비투비도 거침 없는 코믹 연기로 웃음을 선사한다. 특히 4차원 매력남 이창섭과 비투비 예능 천재 서은광의 코믹 활약이 눈이 부시다. 육성재의 댄디한 비주얼, 이민혁의 금발 올백 머리, 프니엘의 귀여운 의사 연기, 임현식 클럽 유혹 댄스, 정일훈의 바보 연기 등 멤버들의 7인 7색 캐릭터를 살펴 보는 재미까지 있다.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살짝 공개된 ‘넌 감동이야’ 안무는 의자를 활용한 다채로운 안무를 예고하고 있다. ‘랄랄라 랄라라’ 파트 안무에서는 쉬운 칼군무 동작으로 중독성도 자아낸다. 양 손을 맞잡고 좌우로 흔드는 간단한 포인트 동작도 눈에 띄며 ‘머리 어깨 허리 다리’ 파트 등 가사를 활용한 안무도 예상된다.

퍼포먼스 기대감 높이는 ‘넌 감동이야’ MV
퍼포먼스 기대감 높이는 ‘넌 감동이야’ MV
퍼포먼스 기대감 높이는 ‘넌 감동이야’ MV

‘넌 감동이야’뿐만 아니라 ‘무브’ 앨범에는 전체적으로 비투비 성장의 결과물이 담겼다. 지난 ‘뛰뛰빵빵’ 앨범과 마찬가지로 보컬 유닛과 래퍼 유닛의 곡이 담기며 멤버들의 장점을 살렸다. 또한 전곡에 비투비 멤버들이 골고루 참여해 셀프 프로듀싱 아이돌의 면모를 보였다.

‘비투비 음악의 아버지’ 임현식은 서은광 이창섭 임현식 육성재 보컬 유닛 발라드곡 ‘몰라’를 작사작곡했고, ‘비투비 음악의 어머니’ 정일훈은 정일훈 이민혁 프니엘 래퍼 유닛곡 ‘넌 나의 천사’를 통해 첫 자작곡을 공개했다. ‘넌 나의 천사’에는 정일훈의 친누나이자 가수 주(JOO)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래퍼 라인은 타이틀곡 ‘넌 감동이야’ 작사에 참여하는 등 ‘몰라’를 제외한 거의 전곡의 작사와 랩메이킹에 담당했다. 이외에도 비투비는 귀여운 리듬이 돋보이는 ‘해프닝’과 감미로운 발라드 트랙 ‘잘 지내겠죠’로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비투비는 지난 2012년 데뷔한 3년차 아이돌 그룹. 괄목할 만한 성과는 아직 부족하지만, 지난 2월 발표한 ‘뛰뛰빵빵’을 통해 3번 연속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차근차근 자신의 성장물을 증명해오고 있다. 다섯 번째 앨범 ‘무브’에 자신들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비투비는 오는 10월 31일, 11월 1일에는 올림필 홀에서 양일에 걸쳐 첫 단독 콘서트 ‘헬로 멜로디’도 앞두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성장세에 확실한 날개를 달 각오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비투비 ‘넌 감동이야’ 뮤직비디오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