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레드벨벳, 딜라잇(위부터)
카라, 레드벨벳, 딜라잇(위부터)
카라, 레드벨벳, 딜라잇(위부터)

걸그룹 경쟁이 뜨거운 가운데 출격을 앞둔 새로운 걸그룹들이 눈길을 모은다.

올 여름 씨스타, 시크릿, 걸스데이, 나인뮤지스, 베스티 등 걸그룹들이 잇따라 컴백해 치열한 대결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신인 걸그룹 레드벨벳을 비롯해 멤버를 정비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오는 카라와 딜라잇 등도 출격을 준비하고 있어 걸그룹 대전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새 멤버 허영지를 영입하고 4인 체제로 변신한 걸그룹 카라가 오는 8월 18일에 대규모 쇼케이스로 컴백한다. 카라의 소속사 DSP미디어는 지난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라의 6번째 미니 앨범 ’28일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의 발매일을 확정 공지했다. 지난 2013년 4집 앨범 ‘풀 블룸(Full Bloom)’이후 1년여 만에 공개하는 새 앨범이다.

카라는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SBS 프리즘타워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쇼케이스는 국내 방송사인 SBS MTV와 일본 방송사인 TBS가 특집 방송할 예정이다. 또한, 쇼케이스 일부는 UHD 포맷으로 제작, 일반 HD TV보다 네 배 이상 선명한 해상도로 생생한 현장을 그대로 담아낸다. 쇼케이스에는 국내외 미디어와 팬들을 초청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또 28일에는 새 멤버 허영지의 ‘DAY’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허영지는 ‘카라 프로젝트’ 당시에도 1회부터 대중들의 지지를 받으며 카라 멤버로 최종 확정된 바 있다. 방송 당시에도 눈에 띄는 비주얼로 ‘카라 멤버로 적격’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인물답게, 이번 포토에서도 눈에 띄는 청순미모를 과시했다.

카라는 앞서 지난 23일 카라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행보를 알렸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이라는 글자와 함께 상단에는 피어있는 꽃과 봉우리가, 하단에는 태양과 달을 의미하는 문양이 배치돼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인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티저 영상을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드벨벳은 오는 8월 4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행복(Happiness)’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레드벨벳은 슬기, 아이린, 웬디, 조이 등 4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으로 데뷔 준비 단계부터 많은 궁금증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룹명 레드벨벳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컬러 레드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벨벳에서 연상되는 감각적인 이미지처럼 색깔 있고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세계를 매료시키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멤버 슬기, 아이린, 웬디는 SM의 프리데뷔팀 SM루키즈를 통해 공개돼 활동 후 메인 데뷔하는 첫 멤버들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조이는 처음 공개되는 멤버로 기존 방식의 트레이닝을 거쳐 선보이는 만큼 레드벨벳은 SM의 체계적인 스타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섹시 콘셉트로 확 바뀐 5인조 걸그룹 딜라잇은 지난 22일 새 싱글 ‘내가 없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4월 4인조로 데뷔한 딜라잇은 기존 멤버였던 수아가 빠지고, 재원과 수민이 새롭게 합류하면서 5인조 그룹으로 재탄생했다.

딜라잇은 데뷔당시 힙합을 기본 베이스로 파워풀한 댄스와 완벽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그룹에서 이번에는 멤버들의 섹시함을 어필할 수 있는 일렉트로닉 댄스뮤직 장르를 선택했다. 타이틀 곡 ‘내가 없냐’는 EDM풍의 강렬한 느낌이 전해지는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는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

글. 최보란
사진. SM엔터테인먼트, DSP 미디어, 브로스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