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퍼센트 팽현준
백퍼센트 팽현준


그룹 백퍼센트가 올 여름 쿨한 남자친구로 돌아왔다.

백퍼센트는 7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백퍼센트는 이전에 보여왔던 강하고 조금은 파격적인 모습을 넘어 당당하고 쿨한 남자친구로 변신했다.

컴백에 대해 멤버 록현은 “컴백 쇼케이스인데 많이 긴장되는 것 같다”며 “새로운 콘셉트 무대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그동안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기에 멤버들 역시 그에 대한 부담과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기도 했다.

창범은 어려운 점을 묻는 질문에 “녹음할 때도 굉장히 어려웠다”며 “어떻게 해야 밝은 느낌이 나는지 고민도 했고 수정도 많이 했다. 다른 그룹과 달리 차별화된 모습을 꼽으라면 남자친구처럼 보이기도 하며 설레는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고 답했다. 멤버들 모두 입을 모아 “’니가 예쁘다’고 말하는 제목처럼 설렘을 느끼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보이그룹의 이어지는 컴백 속 각자의 매력을 묻는 질문에 백퍼센트 멤버들은 수줍은 모습을 보이다가도 종환은 부드러움과 남자다움이 공존하는 모습, 창범은 시크한 반전 매력, 혁진은 작은 눈과 눈웃음, 찬용은 무표정일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들며 시원한 노래 제목처럼 솔직하게 답했다.

창범은 “대중들에게 ‘강렬하지만 밝은 것도 잘 해내간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며 “노래에 대해서도 이전에는 약간 어두웠다면 지금은 발랄한 모습이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록현 역시 “그동안 무섭게 보셨던 분들도 많더라”며 “팬들도 남자친구의 느낌을 원한다고 하셨는데 아마도 이번 앨범이 그런 숨겨진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앨범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백퍼센트가 타이틀 곡 ‘니가 예쁘다’ 무대를 펼치고 있다.
백퍼센트가 타이틀 곡 ‘니가 예쁘다’ 무대를 펼치고 있다.
백퍼센트가 타이틀 곡 ‘니가 예쁘다’ 무대를 펼치고 있다.

상큼해지고 조금 더 친숙해진 백퍼센트, 이들의 목표와 1위 공약은 어떨까. 록현은 “’니가 이쁘다’가 프러포즈 송이 됐으면 좋겠다. 축가로도 충분한 노래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또 백퍼센트 멤버들은 대표 고백송인 노을의 ‘청혼’을 넘고 싶다며 의지 넘치는 각오를 보이기도 했다.

1위 공약에 대해 록현은 “진짜 남자친구처럼 팬분들께 음식을 만들어 드리거나 카페에서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겠다”고 말하며 하고 싶은 것이 많다고 소소한 행복을 고민했다.

백퍼센트는 오는 21일 일본에서 라이브 무대에 준비 중에 있다.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도 멤버들은 “더 열심히 활동할 것 같다”고 열정을 드러냈다. 록현은 “준비를 많이 했다. ‘심장이 뛴다’ 보다 먼저 작업한 만큼 애착이 가는 곡이다”며 “그만큼 노래도 좋게 들어 주셨으면 좋겠다. 많이 사랑해달라”고 당부를 잊지 않았다.

백퍼센트는 올해 초 ‘심장이 뛴다’ 활동 이후 약 2개월 만에 새로운 ‘쿨 썸머 앨범-썬키스(Cool Summer album-Sunkiss)’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니가 예쁘다’는 백퍼센트 멤버들의 청량한 보이스와 시원한 브라스 사운드와 기타 세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이다. ‘니가 예쁘다’는 시원한 멜로디와 함께 ‘니가 예쁘다’고 말하는 직설적인 가사가 눈길을 끈다.

백퍼센트의 새 앨범에는 신예 프로듀서 해결사가 참여했으며 ‘니가 예쁘다’를 비롯해 ‘썬키스(Sunkiss)’, ‘썸머 히어로(Summer Hero)’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백퍼센트는 데뷔 이후 강렬하고 묵직한 모습을 보였지만 ‘니가 예쁘다’ 활동을 통해 귀엽고 쿨한 순정남으로의 변신을 꾀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