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untitled
여성 싱어송라이터 루시아가 인디차트 정상에 올랐다.

5월 26일 ~ 6월 10일 판매량을 합산한 케이_인디차트 Vol. 31에 따르면 루시아(심규선)의 정규 2집 ‘라이트 & 쉐이드(Light & Shade)’의 첫 번째 파트가 1위에 올랐다. 루시아는 에피톤 프로젝트와 함께 한 1집 ‘자기만의 방’과 EP ‘데칼코마니(Decalcomanie)’ ‘꽃그늘’ 등을 통해 자신의 음악세계를 선보여왔다. 새 앨범에서는 ‘데미안’ ‘비 마인(Be Mine)’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루시아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노래들이 담겼다.

3인조 걸그룹 바버렛츠의 데뷔 1집 ‘바버렛츠 소곡집 #1’은 4위에 올랐다. 2012년 가을 결성된 바버렛츠는 김 시스터즈, 미국의 앤드류 시스터즈 등 50~60년대 보컬그룹 스타일을 현대로 가져온 ‘시간여행 걸그룹’으로 불린다. 이들은 50년대 보컬그룹들처럼 세 명의 보컬이 동시에 하나의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걸출한 화음을 선보여 올해 인디 신 최고의 기대주로 꼽혔다.

LP로 재발매된 3호선버터플라이의 앨범 ‘드림토크(Dreamtalk)’는 5위에 올랐다. 불독맨션의 새 앨범 ‘뜨레스 쓰리(Tres3)’는 9위에 랭크됐다. 뜨레스(Tres)는 스페인어 3을 뜻하는 단어로 3인조 재편성 후 준비하는 첫 앨범을 의미한다. 불독맨션의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다.

힙합 뮤지션 일리닛과 일레븐의 공동 앨범 ‘에어본(Airbone)’은 21위에 올랐다. 지향점이 같아 함께 했다는 둘은 이 앨범을 통해 나름의 힙합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역시 공동 앨범인 한승석 정재일의 ‘바리abandoned’는 28위에 랭크됐다. 소리꾼 한승석의 소리와 ‘음악천재’라 불리는 만능재주꾼 정재일의 연주가 만난 이 앨범은 크로스오버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사운드 디자이너 하임(Haihm)의 앨범 ‘포인트 9(Point 9)’는 40위에 올랐다. 여성 싱어송라이터 김하임의 솔로 프로젝트인 하임은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색체의 전자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untitled
untitled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차트제공. 미러볼뮤직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