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3' 주성철 역 이준혁 인터뷰
이준혁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
이준혁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
배우 이준혁이 4세대 빌런과 꽃미남 수식어에 대해 언급했다.

이준혁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범죄도시3'(감독 이상용)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범죄도시3'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역)가 서울 광수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 역)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 역)를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다.
이준혁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
이준혁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
이날 이준혁은 자신의 이름을 검색하느냐는 물음에 "미니 시리즈 찍을 당시에는 안 보면 안 됐다. 일처럼 봐야 했다. 어느 정도 체크는 해야 하는 거 같다. 어느 정도 하다가 멈춰야 하는 시점이 있는 거다. 일로서 분명히 체크를 해야 하고 피드백도 분명히 받아야 한다. 저 역시 잘못된 점이 있을 거지 않나. 저한테 단점이 있을 수도 있지 않나. 그런 걸 체크 분명히 한 다음 그다음부터는 되도록 도피하는 게 마음 편하다"라고 말하며 웃었다.

극 중 이준혁은 베일에 싸인 3세대 한국 빌런 주성철을 연기한다. 주성철은 신종 마약 사건의 배후라는 것 외에는 알려진 정보가 없다. 서울 광역수사대보다 한발 앞서 움직이며 수사에 혼선을 주는 인물이다. 이준혁은 '3세대 빌런'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그런 거 안 했으면 좋겠다. 그렇다면 (김) 무열이 형이 4세대 빌런이 되는 건가?"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범죄도시3' 새 빌런으로 이준혁으로 발표 난 뒤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이준혁은 "저는 꽃미남이라고 생각한 적 없다. 말도 안 되는 거다. 이상용 감독님은 제가 현실적으로 거대하게 마석도랑 리얼한 느낌이 있길 바라셨다. 어찌 됐든 우리 영화가 실제 사건을 모티브 했다. 좀 믹스 됐지만,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던 것 같다. 주성철 역은 도전해 볼 만했다. 저는 꽃미남 역할 한 적이 없다. 예뻐야 하는 인물은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정도였다. 그거 말고는 딱히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준혁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
이준혁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
이준혁은 지난 2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서장훈 얼굴로 살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망언처럼 됐는데, 저는 다른 캐릭터로 살고 싶지 않다. 그래서 주성철도 선택했다. 늘 마음속에 내재해 있다. 작품을 할 때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 저한테 엄청난 애착이 있다면 같은 헤어스타일링 등을 고수해 변하지 않을 텐데 저는 살도 증량했다가 감량했다가 편하게 도전할 수 있다"라고 해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준혁은 SNS 개설 당시 유일한 팔로잉이 드웨인 존슨이었다. 이준혁은 "외모 취향은 다양하다. 저는 티모시 샬라메도 좋아한다. 캐릭터가 스타일에 극대화돼 있으면 좋아한다. 드웨인 존슨처럼 살아보고 싶지 않나. 여성분들도 론다 로우지로 살아보고 싶지 않나. 저 역시 티모시 샬라메로도 살아보고 싶다. 누구나 느끼는 것과 같다. 어린 시절 그림 그릴 때 드웨인 존슨 같이 거대한 몸을 좋아했다. '드래곤볼'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타격감이 좋다고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이준혁이 출연한 '범죄도시3'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