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한계 없는 배우 설경구가 독보적인 캐릭터 '차민규'로 또 한 번 전 세계 시청자들을 공략한다.

넷플릭스(Netflix) 영화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이자 10대 딸의 싱글맘인 길복순(전도연)이 회사와 재계약을 앞두고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이다.

극 중 설경구가 분한 '차민규'는 살인청부업계를 평정하고 룰을 만든 MK ENT. 대표이다. 열일곱 살 길복순의 타고난 재능을 알아보고 그를 전설적인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자 보스로 <길복순>의 중심을 단단히 지탱하고 있다. 눈빛과 표정, 최고의 킬러다운 냉혹함과 단호한 액션 등 다채롭고 입체적인 연기로 차민규의 서사를 그려내는 설경구의 밀도 있는 연기가 역시 믿고 본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

이에 31일 <길복순> 공개 이후, 설경구는 서면 인터뷰를 통해 <길복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에게 궁금증과 기대감을 동시에 끌어올리고 있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길복순> 공개 기념 설경구 일문일답Q. <길복순>을 선택한 이유

A. <길복순>을 안 할 이유가 없었다. 변성현 감독도 현장도 좋고, 스태프들과 팀워크도 좋고(<불한당> 때 스태프들이 이번 작품에서도 참여), 화려한 작품이라는 생각에 무조건 참여하게 되었다.

Q. 설경구가 그린 '차민규'라는 인물

A. 길복순을 키운 스승이자 멘토, 구원자 같은 존재이다. 길복순이 가진 벽을 허물어주고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차민규가 겉으로는 리더십 있고 대범해 보이는 냉혈한이지만, 길복순에게는 유독 관대하고 속 좁은 모습을 엿보이기도 하는 인물이다.

Q. 차민규와 길복순의 관계

A. 사제관계, 갑을관계 그 이상이다. 차민규가 길복순을 대할 때만큼은 다르다. 차민규는 다른 사람들에게 절대자 같은 캐릭터지만, 길복순에게만은 예외를 둔다. 자신의 어떠한 것도 아낌없이 주고자 하며, 길복순을 향한 눈먼 사랑을 하는 복잡 미묘하면서도 특별한 관계이다.

Q. <길복순> 속 액션씬

A. 모든 액션 씬마다 콘셉트가 달라서 씬마다 콘셉트에 따라 맞춰서 하고자 했다. 3~4일 연속으로 액션을 찍어도 지치기보다 묘한 쾌감이 있었다.

Q. 설경구가 꼽은 관전 포인트

A. 사제관계이면서도 묘한 기류가 있는 차민규와 길복순, 남들과는 조금 다른 오누이인 차민규와 차민희 등 인물들 간의 관계를 파헤쳐 보면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한편, 설경구의 열연은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