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홍 /사진=텐아시아 DB
안재홍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안재홍이 영화 '리바운드'에서 가장 연장자로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장항준 감독,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가 참석했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다.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부산 중앙고가 일궈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극 중 안재홍은 강양현 코치 역을 맡았다. 강양현 코치는 과거 전국대회 MVP 출신으로 공익근무요원으로 부산 중앙고 코치를 맡게 되는 인물.

이날 안재홍은 "연장자로서의 기분은 새로웠다. 저희 친구들이 촬영하면서 제가 코치로서 코치석에서 경기장을 바라보는데 문득 10년 전 쯤에 족구를 하던 모습이 많이 겹쳐져서 묘했다. 우연일 수도, 필연일 수도 있는데 그때 제 유니폼도 하얀 색에 파란색 유니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 친구들의 기분을 제가 잘 이해할 수 있겠다 싶었다. 촬영하면서 제가 20대 때 겪었던 마음을 누구 보다 잘 알 수 있고, 공감해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가졌다. 우리 친구들과 많이 이야기를 나눴다. 어려웠던 점이나 경기 장면에 임하면서 의욕만으로 경기를 나섰다가 혹여나 부상을 당하지 않을까 그런 걱정에 전체적으로 지금 16강전이니까 안배를 하면서 쏟아부어가자고 말을 많이 나눴다. 그 기운으로 연기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바운드'는 오는 4월 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