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석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원석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원석 감독이 영화 '킬링 로맨스'를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원석 감독, 배우 이하늬, 이선균, 배유람이 참석했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 역)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역)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역)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다.

'남자사용설명서'를 연출한 이원석 감독과 '뷰티인사이드'의 박정예 작가는 "세상에 없던 무언가를 만들어보자"는 기조 아래 작업을 시작했다. 여기에 제목이 '킬링 로맨스'인 만큼 로맨스 장르 영화들의 공식은 배제하고 안티 로맨스에 가까운 이야기를 완성했다.

이날 이원석 감독은 "'킬링 로맨스' 줄거리는 다 아시죠?"라고 말문을 열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되게 재밌는 영화다. 저한테는 항상 우리나라에서 극단적인 시나리오만 들어온다. '킬링 로맨스'는 가장 평범하고 잘 쓴 시나리오였다"고 말했다.

이어 "하고 싶은 거 다 하게 해주겠다고 하더라. 하고 싶은 거 다 해주겠다고 하는 말은 평생 들을 수 없는 말이다. 어릴 때부터 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는데, 돈까지 주면서 하고 싶은 거 다 하라고 해서 시작하게 됐다. 여러 가지 상황 안에서 최선을 다했다. 배우들이 너무 열심히 해줬다. 그 이상을 해줬다"고 덧붙였다.

한편 '킬링 로맨스'는 오는 4월 14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