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하늬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이하늬가 영화 '킬링 로맨스'를 통해 가장 예뻤어야 했던 캐릭터를 처음 만났다고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원석 감독, 배우 이하늬, 이선균, 배유람이 참석했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 역)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역)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역)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다.

극 중 이하늬는 여래 역을 맡았다. 여래는 톱스타로 인기를 구가하던 중 발연기로 인해 국민 조롱거리로 전락하면서 은퇴를 결심하는 인물.

이날 이하늬는 "가장 예뻤어야 하는 캐릭터를 처음 만났다. 몸무게나 '너는 어떨 때 완성형이야' 등 대본에 그걸 써놓으셨더라. 비주얼적으로 그렇고 아름다움의 상징처럼 성안에 갇혀 있는 박제된 것 같은 살아 숨쉬긴 하지만, 박제된 인간 같은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옷도 정형화됐다. 그런 부분도 신경 많이 썼다. (그동안) 비주얼을 신경 쓰면서 촬영한 게 없었던 것 같다. 여배우들이 가진 고초가 있지 않나. 확장된 버전의 여래가 이해되기도 하고 측은하기도 하더라. 나단과 도피 결혼을 하게 되는데, 조금씩 여래가 이건 아니라고 생각 품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킬링 로맨스'는 오는 4월 14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