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초청' 전도연 "그 순간 그 극장 속 나, 믿기지 않고 놀라웠다" 소감
배우 전도연이 베를린 영화제 초청됐던 기억을 돌아보며 감동적이었다고 밝혔다.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감독 변성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을 비롯해 변성현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전도연은 베를린 영화제에 초청됐던 것과 관련 "베를린은 처음이라서 좀 저도 '길복순'이 베를린 영화제의 성격에 맞을지 궁금했다"며 "가서 스크리닝할 때 너무 감동적이었다. 그 순간, 그 시간, 그 극장에 내가 있었다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웠던 거 같다"고 밝혔다.

변성현 감독은 "처음에 '불한당'으로 칸 갔었을 때 소감을 '얻어 걸렸다'고 해서 많이 혼났다"며 "이번에도 마찬가지 전혀 예상 못했다. 베를린 영화제와 저희 영화 성격이 좀 다르다고 생각해서 영화제에 가기에 너무 장르적이지 않나 생각했는데 초청해주셔서 정말 영광이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사람을 키우는 엄마이자, 사람을 죽이는 킬러인 길복순 캐릭터가 관전 포인트다.

3월 31일 넷플릭스 공개.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