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바운드' 제작보고회
4월 5일 개봉
[TEN현장] ♥김은희 끌고 '슬램덩크' 민다…'리바운드' 장항준, 신이 내린 흥행 성공할까
장항준 감독이 아내인 스타 작가 김은희와 일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열풍에 힘입어 흥행에 성공할까.

14일 오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롯데시나마에서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 제작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를 비롯해 장항준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장항준 감독은 권성휘, 김은희 작가와 함께 작업한 것에 대해 "이 정도면 반칙 아니냐"는 말에 "제가 감독으로서 미약하기 때문에 대단한 작가님들을 모셨어야 했다. 투자를 못 받을거 같아서"라며 웃었다. 이어 "두 분 작가와 작업이 좋았다. 서로 필요한 거 보완하면서 오랜 만에 값진 작업을 했다"고 돌아봤다.

장 감독은 김은희 작가가 참여한 '리바운드' 시나리오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는 "김은희 작가가 먼저 '오빠 이거 내가 고쳐보면 안 돼?'라고 했다. 속으로 생각했죠. '이게 웬 떡이냐'"라며 "저희는 부부이기도 하지만 굉장히 오랜 동료이기도 하다. 이번에 동료로서 호흡을 확인하면서 '이 결혼은 오래 갈 수 있겠다'고 확신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장항준 감독은 최근 '더 퍼스트 슬램덩크' 붐이 일어난 가운데 '리바운드'의 개봉이 정해진 것과 관련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농구 붐에 영화 역시 좋은 영향을 받을 거라는 것.

그는 "개봉을 딱 맞춰서 한 게 아니고 원래 이즈음에 개봉을 하기로 했다"며 "인터넷에서 그런 글을 봤다. '장항준은 정말 신이 내린 축복인가? 여기서 슬램덩크가 터지다니'라면서 '팔자란 대체 무어란 말인가'라고 그 분들이 한탄을 하고 있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장 감독은 "저희 개봉 시점에 대해서 저희 영화로서는 큰 도움이 되는 '슬램덩크'다. 실제로 여기 있는 친구들이 다 '슬램덩크'를 보면서 자란 세대고, 참 재미있게 봤다"며 "'슬램덩크'의 붐을 실화, 실사 영화로 이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TEN현장] ♥김은희 끌고 '슬램덩크' 민다…'리바운드' 장항준, 신이 내린 흥행 성공할까
특히, 장항준 감독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박스 오피스 순위를 매일 체크했다며 "내 영화가 아닌데 일본 애니메이션을 살면서 그렇게 응원한 적 없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장항준, 김은희 검색하고 그 다음에 '슬램덩크' 검색했다"며 "설렌다. '어, 진짜 이럴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다.

과거 전국대회 MVP였던 공익근무요원 양현(안재홍)이 모교인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코치로 전국 고교농구대회를 준비한다.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 '기범'(이신영), 부상으로 꿈을 접은 올라운더 스몰 포워드 '규혁'(정진운), 점프력만 좋은 축구선수 출신의 괴력 센터 '순규'(김택), 길거리 농구만 해온 파워 포워드 강호(정건주), 농구 경력 7년 차지만 만년 벤치 식스맨 '재윤(김민), 농구 열정만 만렙인 자칭 마이클 조던 '진욱'(안지호) 등 6인의 농구부원이다.

4월 5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