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사진=텐아시아 DB
조진웅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조진웅이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 홍보에 진심이다.

3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진웅은 오는 4일, 5일 진행되는 '대외비' 무대인사에 참여한다. 오랜만에 관객들과 소통할 기회를 맞이한 만큼,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1일 '대외비'가 베일을 벗었다.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조진웅 역)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이성민 역), 행동파 조폭 필도(김무열 역)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 드라마.

조진웅은 '대외비'의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열혈 홍보 활동으로 힘을 보탰다. 매거진 화보부터 뉴스, 라디오 그리고 예능까지 다채로운 행보를 선보인 것.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위대한 유산' 특집에 출연한 그는 영화 '명량', 드라마 '시그널' 등 역대 필모그래피를 짚으며 의미를 되새겼다. 작품 촬영 비하인드를 재치 있게 풀어내는 그의 활약에 MC 유재석과 조세호는 물론, 시청자들은 웃음과 박수를 보냈다.

또 조진웅은 이성민, 김무열과 함께한 매거진 마리끌레르 3월호 화보 컷에서 블랙 레더 재킷을 소화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압도적인 아우라를 자랑하기도. 이외에도 JTBC '뉴스룸',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큰 화제를 모으는 등 영화 '대외비' 홍보에 앞장섰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