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니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전소니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전소니가 영화 '소울메이트'에서 호흡을 맞춘 김다미에 대해 이야기했다.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민용근 감독이 참석했다.

'소울메이트'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 역)와 하은(전소니 역) 그리고 진우(변우석 역)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다.

극 중 전소니는 하은을 연기한다. 하은은 고요하고 단정한 모습 뒤 누구보다 단단한 속내를 지닌 인물로, 미소의 자유로움을 동경하면서도, 언제나 돌아올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는 속 깊은 친구.

이날 전소니는 "프리 때부터 제주에서 기다리다가 다 같이 만났다. 프리 때부터 머릿속으로 그린 제주도를 실감하게 됐다. 제주의 풍광이 청춘의 색깔과 온도와 습도와 닮아 있다고 해주셨다. 진짜 저희가 제주 자연 속에서 촬영하면서 그 마음으로 지냈었다. 서울에 돌아와서 제주도 촬영 부분을 다시 돌아보면서 그 시간들을 꿈 같고 내 기억 같은 신기했던 경험이 생각난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 전 가까워지려고 고민했다. 막상 촬영하면서 다미랑 개인적으로 보낸 시간은 좋은 추억. 촬영하면서 외롭고 힘들지만, 자존심에 다른 사람한테 말할 수 없는 것들을 이 사람에게는 말할 수 있는 기분이었다 .촬영하면서 어려운 지점이 있을 때 의지하면서 전우애랄까. 나의 헛점을 보여주고도 괜찮은 사이가 됐다. 그때가 더 가깝게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울메이트'는 오는 3월 1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