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 /사진=텐아시아 DB
이성민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이성민이 영화 '대외비'를 통해 조진웅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이원태 감독,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참석했다.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조진웅 역)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이성민 역), 행동파 조폭 필도(김무열 역)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다.

극 중 이성민은 순태로 분했다. 순태는 1992년대 부산 정치판을 쥐락펴락하는 숨겨진 권력의 실세다.

이날 이성민은 조진웅과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제가 명료하게 한다고 말했는데, 진웅 씨는 명료함에 더 확장해가는 배우다. 영화를 보면서 '잘하는구나', '쟤는 저런 걸 너무 잘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많이 질투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할 수 있는 거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영화를 봤다. 늘 말씀 드리지만, 저도 (조진웅과 연기하는 게) 설레고 긴장된다. 이 친구랑 같이 연기해서 생기는 시너지, 앙상블이 늘 기대가 된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얘는 모르겠지만, 다시 또 해보고 싶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성민은 "저희는 상의를 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리허설 할 때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 슛 들어갔을 때 감정이 휘발되거나 산화되서 흐려지는 게 있다. 슛이 들어가면 (조진웅과) 주고 받는 눈빛, 주는 기운에 따라 제가 변하는 걸 느낀다. 그런 지점에 있어서 나도 모르게 변한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좋은 부분일 수도 있고, 나쁜 부부일 수도 있는데 (조진웅과 연기하는 걸) 선호하는 이유는 그런 지점에 영향을 제가 받게 된다. 뒤로 빠져주는 걸 명확히 안다. 존경하고 존중하는 배우다.늘 작업할 때 서로 최선을 다한다"고 애정을 표현했다.

한편 '대외비'는 오는 3월 1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