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 /사진=텐아시아 DB
이성민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이성민이 영화 '대외비' 속 캐릭터와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이원태 감독,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참석했다.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조진웅 역)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이성민 역), 행동파 조폭 필도(김무열 역)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다.

극 중 이성민은 순태로 분했다. 순태는 1992년대 부산 정치판을 쥐락펴락하는 숨겨진 권력의 실세다.

이날 이성민은 순태와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과 비슷한 점에 대해 "'대외비' 예고편이 공개되고 제작보고회 때도 이 말이 나왔다. '재벌집 막내아들' 캐릭터를 이야기 하더라. '어 다른데, 비슷한가?'라고 걱정이 됐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영화를 유심히 봤는데 많이 다르다. 촬영 순서로 보면 '대외비'가 먼저 촬영했다. 그 후에 드라마 캐릭터는 순태를 겪으면서 쌓아온 저만의 것이 추가돼서 그 캐릭터가 나온 거다. 다행히 다르게 봐주셨다고 하니 감사하고, 그러기를 기대하고, 한 번 극장에 와서 확인 해보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외비'는 오는 3월 1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