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 아이디
/사진제공=뉴 아이디
뉴 아이디가 기술 기업 삼십구도씨의 지분 100% 인수 및 합병을 완료했다.

14일 뉴 아이디(NEW ID, 대표 박준경)에 따르면 지난 1월 31일 방송/OTT/커머스 플랫폼을 위한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기업으로서의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뉴 아이디는 FAST 서비스와 콘텐츠 현지화를 위한 AI 솔루션 등 기존 사업에, 삼십구도씨의 특화된 방송 및 커머스 제작 솔루션과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구축 노하우를 더한다. 유료 방송, OTT, 검색 플랫폼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미디어 플랫폼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전개한다는 것이 큰 골자다.

삼십구도씨가 보유한 방송 제작 기술에는, 기존 방송 제작에 투입된 비용과 시간을 1/1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이 포함돼 콘텐츠 제작 가성비를 높여야 할 미디어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합병 후 첫 프로젝트는 FAST 전문 플랫폼 출시 및 아시아 미디어 시장 진출이다.

박준경 뉴 아이디 대표는 "무한 경쟁의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콘텐츠와 플랫폼, 플랫폼과 플랫폼 간 협력을 가능케 하는 기술 가교 역할이 절실함을 느낀다. 지난 7년간 방송 제작과 실시간 송출 관련 기술 개발에 매진한 삼십구도씨의 탁월한 기술 자산과 팀워크에 힘입어 뉴 아이디가 다양한 미디어 회사들의 넥스트 스텝을 돕고, 콘텐츠와 플랫폼의 가치를 높여주는 미디어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십구도씨의 창업자이자 뉴 아이디 솔루션 개발 총괄을 맡게 된 우승원 이사는 "삼십구도씨가 그동안 개발하고 배포한 기술 서비스와 기업 내재화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뉴 아이디가 글로벌 오디언스를 잇는 기술 파트너로 성장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양 사의 합병으로 그간 뉴 아이디가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콘텐츠 관련 B2B 사업을 B2C로 확장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 아이디는 미디어 기업 NEW의 첫 사내벤처기업으로 콘텐츠 유통 및 제작 혁신을 위해 설립되었다. 2019년 설립 후 현재 아마존, 로쿠, 삼성전자, LG전자 등 전 세계 Top20개 글로벌 미디어 기업 및 30개 이상의 애드테크 기업과의 직접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북미, 유럽, 남미, 일본, 한국에 걸쳐 CTV 기반 80여 개 FAST(광고 기반의 실시간 스트리밍 TV) 채널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