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용근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민용근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소울메이트'를 연출한 민용근 감독이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에 대한 관계를 언급했다.

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민용근 감독이 참석했다.

'소울메이트'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 역)와 하은(전소니 역) 그리고 진우(변우석 역)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 중국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를 리메이크한 작품.

영화 '혜화, 동'으로 인상적인 데뷔를 한 민용근 감독이 '어떤 시선-얼음강' 이후 10년 만에 '소울메이트'로 돌아온다. 우정뿐만 아니라 개인의 인생까지 조명하며 그림이라는 소재를 가져오며 감성을 더욱 극적으로 끌어올린 것은 물론, 원작과 차별성을 두어 흥미를 자극할 예정.

이날 민용근 감독은 "촬영 할 때도 그랬었고 이후에도 그렇고 가끔 만나서 '소울메이트'가 개봉하면 어떤 일이 펼쳐질지 기대된다고 이야기했다. 현실이 되니까 이미 꿈이 이뤄진 느낌이다. 개봉을 앞두고 지금은 설렘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한 이후에 지금 관계들이 조금씩 성숙해진 느낌이 있다. 미소랑 하은의 관계도 그렇고, 저와 제 세 배우도 그렇고 우석이와 다른 배우와 저의 관계도 그렇다. 가진 고유의 성격이 있다. 그런 것들이 시간이 흐르면서 성숙된 느낌이 든다. 이렇게 관계가 진전된 상태에서 개봉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민용근 감독은 "미소, 하은, 진우가 있고, 실제 배우들이 있지 않나. 찍다보니 어느 순간 구별이 잘 안 가더라. 나와 밥을 먹고 있는 사람이 영화 속의 미소인지 아니면 배우 김다미인지 구별이 안 될 정도였다"고 설명했다.

민용근 감독은 "저희끼리의 관계도 실제로도 뭐랄까. 영화 속 관계와 실제 관계가 유사하게 겹치는 부분이 있다. (변우석이) 막내 오빠라기보다는 막내 남동생 같은 느낌이다. 오히려 다미 씨 나이가 더 어리다. 둘(전소니, 변우석)은 친구 같고, 이렇게(김다미, 변우석)는 나이 차이가 있지만 셋이 있으면 다미 씨가 첫째 같다. 막내가 귀여움을 떨면 제일 맏언니가 심하게 까불지 말라고 하는 느낌"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소울메이트'는 오는 3월 1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