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음 소희' 소희 역 김시은 인터뷰
김시은 /사진제공=트윈플러스파트너스(주)
김시은 /사진제공=트윈플러스파트너스(주)


배우 김시은이 영화 '다음 소희'를 통해 배두나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김시은은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다음 소희'(감독 정주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다음 소희'는 당찬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김시은 역)가 현장실습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이를 조사하던 형사 유진(배두나 역)이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강렬한 이야기. 지난해 한국 영화 최초로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된 작품.

극 중 김시은은 김소희를 연기했다. 김소희는 할 말은 할 만큼 씩씩하고 똑 부러지지만, 때로는 해맑고 서툴기도 한 평범한 고등학생.
김시은 /사진제공=트윈플러스파트너스(주)
김시은 /사진제공=트윈플러스파트너스(주)
이날 김시은은 배두나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배두나 선배님과 저와 영화 같이 나오지만, 제가 관객 입장이었어도 저를 먼저 궁금해하시기 보다는 배두나 선배님을 더 궁금해할 것 같더라. 저 역시 관객 중 한 명인데 배두나 선배님이 더 궁금하더라. 그래서 약간 부담도 컸다"고 털어놨다.

이어 "사실 선배님은 존재만으로 너무나 큰 힘이 되어주셨다. 저한테 연기적으로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하나도 하시지 않았다. 잘하고 있다는 눈빛과 현장에서 제 것을 봐주시는 게 후배로서 든든한 힘이 되더라. 또 '다음 소희'를 얼마나 아끼고 사랑하는 게 몸소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김시은은 "내가 만약에 선배가 된다면 나는 이런 선배가 될 수 있을까 싶더라.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응원하고 있다는 마음을 내비치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싶다. 배두나 선배님은 저수지에 비친 것처럼 잔잔한 존재다. 현장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지는 못했다. '다음 소희' 홍보 일정을 소화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존재만으로도 큰 버팀목이 됐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김시은은 '다음 소희' 출연 전 이미 배두나의 출연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그는 "그래서 더더욱 믿기지 않았다. '감히?',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 오디션 볼 때 더 편한 마음이 있었다. 20대 배우라면 탐낼 만한 역할이었던 소희에 저 말고도 좋은 배우들이 많이 있었을 텐데 (제가 돼) 좀 놀라웠다"고 전했다.

한편 '다음 소희'는 오는 2월 8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