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 개최
배우 유연석-차태현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유연석-차태현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1000만 반려인들 헤쳐모여!"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수 성수에서 영화 '멍뭉이'(감독 김주환) 제작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주연 배우 유연석, 차태현, 김주환 감독이 참석했다.

'멍뭉이'는 각자 위기에 처한 사촌 형제 민수(유연석 분)와 진국(차태현 분)이 사랑하는 반려견 루니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면접을 시작, 뜻밖에 '견'명적인 만남을 이어가며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종합] 천만 반려인 헤쳐모여! 개팔자가 상팔자인 유연석·차태현 '멍뭉이' 온다
이날 김주환 감독은 어릴 때부터 함께했던 반려견 루니의 마지막 모습을 보지 못한 슬픔에 이 영화를 만들게 됐다. 김주환 감독은 "저와 루니와의 이야기를 반대로 만든 게 '멍뭉이'다. 루니는 본가에서 키우던 반려견이었는데 제가 힘든 시기에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부모님께서 2주가 지난 뒤에야 뒤늦게 그 사실을 알리셨다"며 "어떤 일이 있어도 그 친구 임종은 봤어야 했는데, 못 본 게 한이 돼서 사람들에게 가족은 꼭 함께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라고 영화를 기획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각본과 연출을 완성한 김주환 감독은 전작 '청년경찰'(2017)에서 보여줬던 두 남자의 이야기에서 두 형제의 이야기로 발전시켜 한층 공감 가는 가족의 이야기를 전한다.

김 감독은 '멍뭉이'에 대해 "가족의 의미가 무엇인지, 찾아나가는 과정을 그렸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유연석과 차태현을 캐스팅한 것과 관련 "버디극에서 중요한 게 케미인데 유연석, 차태현 두 배우가 워낙 좋은 분이시지 않나. 차태현이 끌어주고 유연석이 채워주고, 강아지랑도 잘 어우러졌다"라고 말했다.
[종합] 천만 반려인 헤쳐모여! 개팔자가 상팔자인 유연석·차태현 '멍뭉이' 온다
유연석과 차태현은 지난 2008년 드라마 '종합병원2' 이후 15년 만에 재회했다. 유연석은 "제 첫 드라마를 (차)태현 형과 같이 했다. 그때 형에게 너무 좋은 기억을 많이 받았는데, 진국 역할이 형이라고 해서 정말 반가웠다. 케미가 자연스럽게 작품에 잘 보여지지 않았나 싶다. 촬영할 때도 너무 좋았다"라며 "'멍뭉이'를 선택한 이유가 '차태현'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애정을 나타냈다.

차태현 역시 유연석에 대한 믿음을 나타냈다. 그는 "저도 김주환 감독님 전작들을 재밌게 봤다. '멍뭉이'는 시나리오가 아주 그냥 깔끔하게 떨어졌다"라고 말했다. 차태현은 유연석에 대해 "리트리버와 99% 싱크로율이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종합] 천만 반려인 헤쳐모여! 개팔자가 상팔자인 유연석·차태현 '멍뭉이' 온다
차태현은 촬영 당시를 떠올리며 "촬영이 여름이었는데, 땀을 뻘뻘 흘리면서 촬영했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그런데 개들은 뭔가 피곤하다 깊으면 바로 들여보내고 휴식을 시키더라. 그래서 '쟤네는 할리우드 시스템이구나'라고 생각했다. 이거야말로 '개팔자가 상팔자'다고 생각했다"며 "개들에게는 시원한 에어콘이 나오는 트레일러가 따로 있더라"고 했다. 이어 "개가 쉬러 가면 저희들은 빨리 찍었다. 사람들만 나오는 부분은 빨리 찍고 개들이 쉬고 딱 나오면 또 찍고 그랬다"며 "저는 그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많은 반려견을 키웠다"는 유연석은 "우연치 않은 기회로 아이들 입양해서 키워왔는데 입양해서 1년 반 정도 된 '리타'라는 아이와 함께 살고 있다"며 "같이 촬영을 해볼까도 했고, 제의도 많이 받았다. 광고 촬영할 때 데리고 갔다가 같이 찍어도 봤었는데 그 친구가 보호소에 있다 보니까 사람 많고 조명 터지는 거에 대해서 잘 적응을 못하더라. 촬영을 시키거나 같이 연기하는 것은 나의 욕심인 거 같다"며 "극복이 되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편하게 두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유연석은 "우리 리타의 견비티아이가 'I'(내향적인)이라서 사람들이 많은 환경을 좋아하지 않더라"고 덧붙이며 진정한 반려인의 면모를 보였다.
[종합] 천만 반려인 헤쳐모여! 개팔자가 상팔자인 유연석·차태현 '멍뭉이' 온다
끝으로 유연석은 "천만 반려인들이 함께 해주실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보고 있으면 흐뭇하게 미소도 지어지고 가슴 따뜻해지는 포인트도 있다. 공감할 포인트가 많은 영화니 편안한 마음으로 와서 즐겨주시라"고 당부했다.

차태현은 "이 영화 개봉이 기적적이라고 생각한다.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보시는 분들이 너무나 편하게 재미있게 힐링하면서 편안하게 보실 수 있는 영화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3월 1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