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위치' 권상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스위치' 권상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권상우가 영화 '스위치'(감독 마대윤)를 통해 극과 극 연기에 도전한다.

21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스위치' 속 권상우의 스틸을 공개했다. '스위치'는 캐스팅 0순위 천만 배우이자 자타공인 스캔들 메이커,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던 톱스타 박강(권상우 역)이 크리스마스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2003년 493만 관객을 동원한 로맨틱 코미디 '동갑내기 과외하기'와 같은 해 시청률 40%를 기록한 인기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가슴 절절한 멜로 연기로 스타덤에 오른 권상우.

그는 수많은 명대사와 패러디를 만들어낸 학원 액션물 '말죽거리 잔혹사'를 비롯해 한국전쟁에 참전한 학도병의 실화를 담은 '포화속으로',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 범죄 액션물 '신의 한 수: 귀수편', 권상우 표 코믹 액션을 선보인 '히트맨', 성동일과의 환상적인 콤비 플레이로 많은 사랑을 받은 코믹 수사극 '탐정' 시리즈까지 높은 흥행 타율은 물론, 코미디, 액션, 드라마, 멜로 등 모든 장르를 섭렵했다.
영화 '스위치' 권상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스위치' 권상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그런 만능캐 권상우가 '인생 스위치'라는 기상천외한 설정을 바탕으로 한 영화 '스위치'에 출연한다. 극 중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안하무인 톱스타에서 하루아침에 육아와 생계에 치이는 극한직업 매니저를 오가는 박강 역을 맡은 권상우는 절친이자 매니저 조윤 역을 맡은 오정세와 인생이 뒤바뀌며 극과 극 스위치 케미를 선보인다.

권상우는 "항상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주는 작품을 찍는 게 목표인데 거기에 가장 부합한 작품"이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인생 스위치' 설정에 대해 "거울을 보는 듯한 미묘한 느낌이 재미있었다. 영화 한 편으로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위치' 연출을 맡은 마대윤 감독은 권상우에 대해 "자신만만하고 제멋대로인 톱스타의 모습부터 인생이 뒤바뀐 후 선보이는 생계형 매니저의 짠한 모습까지 그야말로 박강 그 자체였다"라고 극찬했다.

'스위치'는 오는 2023년 1월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