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아바타: 물의 길' 포스터
/사진=영화 '아바타: 물의 길' 포스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의 연출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완성한 시리즈 탄생 비화를 밝혔다.

'아바타: 물의 길'은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전작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깨지지 않는 신화로 자리 잡은 '아바타'의 경이로운 영상미와 스토리는 '아바타: 물의 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완성도로 찾아올 예정.

'아바타' 한 편으로 전 세계 관객을 압도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에게 새로운 시리즈를 제작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두 번째 시리즈인 '아바타: 물의 길'에 대해 "이 영화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에 대한 이야기다. 시리즈를 만든다면 반드시 판을 더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전작 이상의 대규모 스케일을 예고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임스 카메론 감독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아바타'가 아름다운 열대우림을 보여줬다면 '아바타: 물의 길'은 바다에 대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사랑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광활한 바다에서 펼쳐지는 경이로운 수중 신들은 '아바타: 물의 길'이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최상의 영화적 경험을 다시금 보여줄 전망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90만 갤런의 물탱크 속에서 이뤄진 수중 퍼포먼스 캡처 촬영을 위해 배우들은 오로지 숨 참기만으로 물속에서 머무르는 방법을 배웠고, 죽음에 대한 공포와 싸우면서도 세심한 감정 연기를 펼쳐 보였다. 이것이 이 영화가 이룬 진정한 기술 혁신이다"고 밝히며 놀라운 기술력의 원동력이 되는 배우들의 열연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감동적인 로맨스를 선사한 전작과 비교해 '아바타: 물의 길'은 대서사적인 가족의 이야기라고 밝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가족이라는 큰 약점이 생긴 것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가족 그리고 기후변화, 자연, 지속 가능성 등 중요한 메시지들을 담았다. 시리즈 중 3편은 편집을 끝냈고 4편의 일부는 촬영을 마쳤다. 5편도 가능하다면 만들고 싶다. 궁극적으로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아바타: 물의 길'은 오는 12월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