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차은우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영화 '데시벨'에서 호흡을 맞춘 이종석에 대해 언급했다.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데시벨'(감독 황인호)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황인호 감독, 배우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이상희, 조달환, 차은우가 참석했다.

'소음에 반응하는 폭탄'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역)와 그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 역)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극 중 차은우는 해군 잠수함 음향 탐지 부사관으로 변신한다. 그는 잠수함의 승조원으로서 수중의 음향 정보를 분석하는 인물.

이날 차은우는 "이런 자리도 처음이다. 설레면서도 동시에 긴장이 됐다. 정신 없게 영화를 보려고 앉았는데 옆에 (김) 래원이 형이 '처음 영화 보면 너한테만 집중해서 볼 수 있는데 그거에 갇혀있지 말고 흘러가는데로 보라'고 하시더라. 내려놓고 재밌게 봤다. 슬퍼서 울기도 했다. 지금 이 순간 자체가 뜻깊다"고 밝혔다.

그는 "종석 형이랑 같이 호흡을 맞추게 돼 저한테는 영광이었다. 형이랑 같이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신기했다. 예전에 형을 한 번 본 적 있을 때 '언젠간 이런 날이 올까' 했다. 이 작품을 통해 (호흡을 맞추게 돼) 신기하다고 이야기를 나눴다"고 했다.

이어 "연기하면서 형 덕분에 몰입할 수 있었다. 상황 속에서 어려운 신이나 형한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어떻게 비춰질 거 같아요?', '뭐가 좋을까요?'라고 조언했을 때 형이 성심성의껏 편하게 이야기를 해줘서 실제 친형과 같이 고마운 형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시벨'은 오는 16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