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사진=텐아시아 DB
김유정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김유정이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소감을 밝혔다.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오픈 토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방우리 감독, 배우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가 참석했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김유정 역)가 절친 연두(변우석 역)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드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

특히 '20세기 소녀'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뿐만 아니라 그 외의 플랫폼에서 방영될 화제의 드라마 시리즈를 월드 프리미어 혹은 아시안 프리미어로 미리 선보이는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이날 김유정은 "즐겁다. 저희가 사실 아쉬웠다. 극장에서 큰 스크린으로 만든 걸 보고 싶었다. GV 하면서 '20세기 소녀'를 보기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관객과 가까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힘도 얻었다. 좋은 기운도 얻었다. 그래서 영화에 대한 자신감도 올라갔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에 와서 부산국제영화제 일정을 소화하면서 좋은 경험을 많이 한 거 같다. 좋다"고 덧붙이여 웃었다.

'20세기 소녀'는 이날 오픈 토크가 공식적으로 마지막 행사다. 이와 관련해 김유정은 "오늘이 공식 일정 마지막이라 조금 아쉽기는 하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부산=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