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유아인./사진=조준원 기자
'서울대작전' 유아인./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유아인이 겉멋에 찌든 캐릭터가 자신과 상반된 인물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23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서울대작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문소리와 문현성 감독이 참석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유아인은 슈프림팀 빵꾸팸의 리더이자 자타공인 최강의 드리프터 동욱 역을 맡았다. 유아인은 '서울대작전'에 대해 "1988년 한국을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열정을 담은 카액션과 기성세대간의 갈등을 담은 유쾌 통쾌 박진감 넘치는 영화"라고 소개했다.

'서울대작전'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유아인은 "도전적이라고 느꼈다. 그 도전을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유아인은 동욱 캐릭터에 대해 "나와 상반된 인물이다. 겉멋에 찌들어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서부 문화에 대한 동경과 환상에 사로잡혀 있는 인물이다. 꿈을 쫓는 뜨거운 열정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강의 드리프터지만 실제로는 자동차와 친하지 않다는 유아인. 그는 "2종 보통 면허"라며 "최선을 다해서 차와 하나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써킷에 가서 장시간 차의 감각을 느끼면서 친해지려고 했다"고 밝혔다.

'서울대작전'은 오는 8월 26일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