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사진제공=CJ ENM
현빈 /사진제공=CJ ENM
현빈이 더욱 강력해진 매력의 엘리트 북한 형사 림철령으로 스크린에 컴백한다.

2일 배급사 CJ ENM은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에서 림철령으로 분한 현빈의 스틸을 공개했다. '공조2: 인터내셔날'은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 분)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영화.

'공조'를 비롯 '꾼', '협상',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모두 접수한 배우 현빈이 '공조2: 인터내셔날'의 림철령 역으로 4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한다.
현빈 /사진제공=CJ ENM
현빈 /사진제공=CJ ENM
여전한 엘리트 북한 형사 림철령은 새로운 임무를 띠고 남한에 내려와 진태 그리고 FBI 잭과 함께 삼각 공조를 이끄는 인물. 현빈은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철령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현빈은 이전보다 남한 생활에 익숙해진 모습은 물론, 타격감 있는 액션부터 유해진, 다니엘 헤니와의 돈독한 수사 브로맨스 케미스트리까지 한층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연출을 맡은 이석훈 감독은 "촬영에 대한 준비가 굉장히 철저하고 프로페셔널한 배우다. 캐릭터와 현장에 대한 고민 또한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했다"고 감탄했다.

한편 '공조2: 인터내셔날'은 오는 9월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