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코코순이' 포스터
/사진=영화 '코코순이' 포스터


가수 이효리가 영화 '코코순이'의 엔딩곡을 부른다.

19일 배급사 커넥트픽쳐스는 "오는 8월 25일 개봉하는 영화 '코코순이'에 '시사 기획 창' 팀과 가수 이효리, '겨울왕국' 성우 박지윤,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박정은 음악, '별에서 온 그대' VFX 팀 등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코코순이'는 강제 동원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중 미얀마에서 발견된 조선인 포로 20명을 심문한 보고서에 남겨진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왜곡된 기록과 감춰진 진실을 밝히는 추적 르포 무비.

이번 영화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깊이 있게 파헤친 KBS 탐사 프로그램 '시사 기획 창'의 촬영, 편집팀과 함께 이석재 기자가 연출을 맡았다. 함양, 제주, 미얀마, 파키스탄, 미국, 호주를 거쳐 세계 각지의 조선인 위안부 피해자와 관련된 자료를 직접 발굴하고 기록으로만 존재하던 미치나의 조선인 위안소 현장을 처음으로 확인하는 등 다큐 영화로서는 이례적으로 큰 스케일을 선보인다.

'코코순이'에 '겨울왕국' 안나 목소리와 '유미의 세포들'의 감성 세포 목소리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들에서의 명품 목소리로 인정받은 박지윤 성우가 내레이션으로 합류했다.

최근 많은 팬으로부터 추앙받은 '나의 해방일지'와 'SKY캐슬', '머니게임', '국민 여러분', '손 the guest' 등 OST에 참여한 박정은 음악감독이 음악을 맡는다.

또한 '별에서 온 그대', '육룡이 나르샤', '펜트하우스' 등 수십여 편의 드라마와 영화 제작에 참여한 하랑스튜디오가 VFX를, '시사 기획 창', 'PD수첩', 'KBS 9시 뉴스', '이웃집 찰스', '생로병사의 비밀'등 수백 편의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한 솔미디어컴퍼니가 Visual Effect를 담당했다.

'코코순이'의 엔딩 음악은 가수 이효리가 작사, 작곡, 노래한 '날 잊지 말아요'가 삽입된다. 2013년 발매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을 위한 프로젝트 앨범 [이야기해주세요 - 두 번째 노래들]의 수록곡으로 이효리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2017년 개봉한 영화 '눈길'의 OST로도 사용되기도. 이효리의 따뜻한 목소리와 시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이 노래는 '코코순이'에서도 엔딩곡으로 등장해 긴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강민경 탠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